마케터의 포트폴리오

+초인의 노트+ 마케팅도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고? 마케터는 뭐가 달라야 할까? 기존 알고 있던 포트폴리오의 형식들이 보통 디자인 계열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낯설기 마련입니다.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는 작품 단위별 짧게끔 설명이 되어 있어서 갤러리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죠. 마케팅 포트폴리오는 결과보다는 과정을 잘 서술해 줘야 합니다.  ❗️마케터 포트폴리오 만드는 TIP 1️⃣ 매일의 업무 일지를 잘 기록해 두거나 한 프로젝트가 끝나면 그 후 리포트를 상세하게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2️⃣ 숫자로 표현되지 않는 부분들에서 전문성과 고민 해결 방법을 드러내야 한다. 결과론적인 방향성만으로는 좋은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수 없다. 3️⃣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잘 드러내고 증명해야 한다. 신입은 직무와 회사의 산업군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경력직의 경우 진행했던 프로젝트와 업무들을 통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잘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 ❓포트폴리오는 어떤 양식이 좋을까? 구직 목적이라면 PPT, 그보다는 PDF가 심플하고 편합니다. 대외적인 공개 아카이빙 목적이라면 노션이 좋겠지만, 별도로 노션 화면을 띄워주거나 면접 담당자가 노션 화면을 직접 보면서 진행하기에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어떤 인재를 추구해야 할까? 모든 것을 골고루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대신 뾰족한 무기를 하나씩 가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초인의 생각 마케터는 자기만의 무기를 가지고 싸워야 한다고 외치며, 싸우기 위한 무기를 하나씩 소개하며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위 내용과 같은 맥락으로 일을 잘하는 것뿐 아니라 해왔던 일들을 잘 큐레이팅하고 편집하여 인사이트로 정리해두면 커리어 전반에 걸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마케터 분들의 성장을 응원하며 내용을 담아봅니다 :) *원문: 위픽레터 내용을 요약하여 담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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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9일 오후 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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