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262] 🍪 현실화되는 '쿠키'없는 디지털 시대?

"서드파티 데이터(3rd party data)의 종말이 다가오고 있다. 빅테크 실적이 확연히 떨어지는 것을 볼 때, 그 충격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업계는 각자도생을 준비하고 있다. 광고 지면을 늘리며 지위를 공고히 하려는 플랫폼사, 확보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솔루션들의 범람 그리고 아예 디지털화된 옥외광고가 그 예다." "광고 업계에서 개인정보 이슈가 부각된 것은 2020년부터다. 애플이 이용자에게 데이터 추적 및 이용에 선택권을 준다는 내용의 앱 투명성 정책(ATT)을 내놓으면서다. 이용자가 데이터 사용에 동의하는 '옵트인'을 받아야지만 제3자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옵트인 수치는 평균 30%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2 디지털마케팅 연말결산]슬슬 실감되는 '쿠키리스시대'

블로터

[2022 디지털마케팅 연말결산]슬슬 실감되는 '쿠키리스시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30일 오전 2:17

 • 

저장 9조회 1,47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