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매율 93%, 늘어난 매출만큼 건강하게 성장한 와이즐리 🎢

몇 달 전, 면도기 구독 서비스로만 알고 있었던 와이즐리에서 첫 구매시 세럼이 990원이라는 소식에 후다닥 구매를 했었다. 그리고 나서 또 몇 개월 쯤 지나 다시 들어가 보니, 스킨케어, 영양제, 덴탈/바디케어 등 다양한 생활용품 카테고리로 확장해있었다. 거기다 제품 가격까지 17% 를 할인했고, 프로모션 할인이 아닌 할인가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한다. 자연유래 성분치약이 1,190원이라니, 어떻게 이 가격을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 와이즐리 홈페이지에서 직접 소개하는 가격 절감 포인트들은 다음과 같다. 💥 판매량 성장 22년도 초 대비 판매량이 빠르게 늘어나며, 규모의 경제를 만들었다. 💥 재구매율 93% 높은 재구매율로 광고비 없이 꾸준히 성장했다. 💥 비용 최소화 포장비, 광고비를 줄였고, 최소한의 공간만 운영하며 사무실 임대료까지 최소화했다. 비용 최소화 과정에서 무료배송은 없앴다. 대신 제품 가격 인하폭이 배송비보다 크다고 한다. 제품가격이 타 사의 절반 수준 이다보니, 나 역시 구매할 때 배송비가 훨씬 덜 부담됐다. 성장한 만큼 할인된 가격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카피에 움직여서, 모든 카테고리의 전체 상품을 확인하며 치약, 샴푸, 생리대 등 생활용품들을 모두 담았다. 그리고 단톡방에도 할인소식을 널리 알리며, 재구매 - Referral 퍼널까지 자체적으로 완료했다. 단순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찾았다면 아마도 다이소에 갔겠지만, 재구매를 하게 된 이유는 저렴하지만 기대치를 만족하는, 혹은 그 이상의 퀄리티를 경험했기 때문이었다. 저렴한 가격에는 퀄리티를 크게 기대하지 않는 요즘의 소비자들에게 놀라운 가격에, 기대 이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것 또한 중요한 성장 비결이라는 생각이 든다. ==== 내가 좋아하는 서비스가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고, 아주 가까이서 응원하는 걸 좋아한다. 배달의 민족에서 하는 사장님 대상 컨퍼런스 까지도 찾아갔었고, 토스의 콘텐츠들은 내 인스타 스토리 단골로 등장한다. 와이즐리도 앞으로 오래도록 지켜보고, 쓰고 싶은 서비스가 될 것 같다.

와이즐리 - 일상을 채우는 현명한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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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2일 오전 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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