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Commerce driven R&D

- 제페토 내 신라면 분식점 이용자들의 관심을 기반으로 실제 제품도 출시. 제페토 월드 사용자들이 기호에 맞는 조리법을 선택해 63만회 이상 요리 과정을 거쳐, 총 54개 메뉴가 만들어졌다. 이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고기 매콤 꼬들 계란 신라면’이 실제 상품으로 나온 것. https://naver.me/xPpbodbv -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3]에서 다뤘던 메타커머스 관련 내용: "메타커머스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마케팅과 공간 체험을 할 수 있어 참여 기업의 연구개발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실제 상품의 출시 전에 테스트 기회로도 활용 가능하다. 디지털화된 이용자의 선호 데이터를 입수해 신규 시장을 포착하고 신제품을 인큐베이팅할 수도 있다." http://m.yes24.com/Goods/Detail/112373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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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10일 오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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