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Shorts를 통한 수익 공유 시작

유투브가 2월 1일부터 쇼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광고 수익 공유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투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는 크리에이터들은 쇼트 피드 사이에 있는 광고들의 수익을 공유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쇼츠의 내용이 오리지널이 기존 영상의 편집된 내용일 경우에는 수익 공유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중요한 점은 만약 크리에이터들이 유투브 쇼츠를 통해 틱톡보다 더 많은 수익을 만들어낸다면 유투브 플랫폼에도 오리지널 컨텐츠가 더욱 많아지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직까지 어떤 숏폼 비디오 플랫폼도 확실한 수익모델을 보여주지 않고 있기 때문에 유투브 쇼츠의 광고수익 모델이 경쟁시장에 큰 영향이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YouTube rolls out new Partner Program terms as Shorts revenue sharing begins on February 1

TechCrunch

YouTube rolls out new Partner Program terms as Shorts revenue sharing begins on February 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12일 오전 2:07

 • 

저장 8조회 2,53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