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제품관리자(PM)의 특성

1. 모든 제반 사항에 책임질 줄 알고, 올바른 제품을 적시에 출시한다. 2. 적시에 훌륭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다양한 부서와의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한다. 3. 무엇에 초점을 맞춰야 할지 정확히 알며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애쓴다. 4. 세일즈팀, 마케팅팀, 임원들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수적 사항과 문답 자료, 보고서를 만들고 수행한다. 5. 경쟁력 제고를 위한 묘책, 아키텍처와 관련한 어려운 선택, 제품에 대한 힘든 결정사항,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관점이나 입장을 문서로 정리한다. 6. 팀원들이 수익 창출과 고객관리에 집중하도록 이끈다. 7. 제품 기획 단계에서 시장에 제공할 최고의 가치가 무엇인지, 진출 단계에서는 점유율 및 매출 목표를 달성할 방법을 궁리한다. 8. 언론에 보도될 제품 스토리에 대해 생각한다. 9.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명확성을 추구한다. 10. 자기 훈련이 잘되어 있어 현황 보고서를 매주 제시간에 제출한다. - <하드씽> 중 좋은 제품관리자는 사내 뿐만 아니라 고객을 만나는 모든 접점을 생각하는 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13일 오후 11:50

조회 17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