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예상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2022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개인적으로 가져봤습니다. 감사한 일들도 많았고 아쉬웠던 일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2023년에는 마케팅을 어떤 방향으로 진행해야 될까는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 라자 라자만나르가 쓴 "퀀텀 마케팅"을 읽으면서 느꼈던 건 앞으로 마케팅의 패러다임은 변화될 것이고 지금 제가 일하고 있는 SaaS업계도 예외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2023년에는 본질적인 마케팅이 주요 화두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보시고 의견이나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https://brunch.co.kr/@melvinkang/3 #회고록 #생각정리 #마케팅 #마케팅트렌드 #2023년트렌드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15일 오후 11:5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