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국내 1위 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했지만, 스타벅스의 광고를 본 사람은 없다.” 이번주 저희 팀에서 가장 많이 된 이야기는 스토롱벤처스 배기홍 대표님의 1등 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스타벅스는 고객 경험을 마케팅 핵심으로 삼고 그에 맞춰 모든 활동들이 이루어 지는데요. 이 글을 읽으면서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일까에 대해 한 번 더 고민하게 됐어요. 때로는 퍼포먼스 극대화를 위해 서비스를 수치로 바라보기도 하고, 브랜딩적인 측면에서 바라보기도 하는데요. 결국 마케팅은 조금 더 프로덕트 안으로 들어가 본질을 담아낼 수 있는 활동이 아닐까 합니다. 내가 정말 좋은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게 필요할까? 생각해보게 되는 글을 공유합니다.

1등 마케팅

THE STARTUP BIBLE

1등 마케팅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20일 오후 1:0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