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줄] 로드맵이란? from 프로덕트 리더십

1. 로드맵은 프로덕트 작업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1) 포커스 - 로드맵은 우리가 주의를 잃지 않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역할 조정 - 팀은 자신의 역할이 무엇인지,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명확하게 할 수 있다. 3) 우선순위 - 무엇을 해야할 지 아는 것이 전체의 반이고, 해야할 때를 아는 것이 나머지 절반이다. 4) 가시성 - 우선순위와 중요성으로 작업을 구성해서 잠재적인 문제와 기회를 시각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5) 협업 - 각 팀의 리듬에 맞춰 협업하는 것은 추진력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6) 비전 - 다음에 도달할 고객과 지속되는 관계를 달성할 수 있도록 그림을 제시해야 한다. 2. 로드맵은 무엇인가? - 출시 계획이 아니다. 특정 날짜와 타임라인을 생략하자. - 기능이나 구성 요소 목록이 아니며 to-do도 포함돼 있지 않아야 한다. 이런 것들은 로드맵에 넣기엔 너무 세세하다 - 로드맵은 현장이 아니다. 새로운 정보에 반응하는 살아 있는 가이드다. - 획일적이고 일방적인 문서가 아니다. 프로덕트의 특정 영역에 중점을 둔 작고 모든 자율적인 다기능 팀에는 로드맵이 있어야 한다. - 성공적인 로드맵은 Gantt chart가 이니다. 로드맵 수준의 계획에는 종속성과 상하 연결이 작동하지 않는다. 3. 최고의 로드맵은 큰 그림에 중점을 두고 프로덕트 비전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경로를 전달하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도구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17일 오후 2:0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