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텍스트로 브랜드를 선택할 명분을 심자

굉장히 다양한 브랜딩 활동 중에서도 핵심적인 건 구매자들이 우리 브랜드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이유와 명분을 주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그런 이유와 명분은 브랜드 네이밍, 슬로건, 태그라인, 카피 등의 텍스트로 우리 머리 속에 심어집니다. 정말 유명한 브랜드 텍스트라고 할 수 있는 ‘just do it’(나이키)를 통해 우리는 오늘부터라도 당장 달릴 이유를 갖게 됩니다. ‘Think different’(애플)을 읽고서는 나는 남들(MS, 갤럭시 사용자)과는 다르고 특별하다는 자부심으로 고가의 제품을 지르는 명분을 얻게 됩니다. 그런 점에서 브랜드를 형성하는 요소 중 텍스트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떤 면에서는 브랜드 이미지라는 한계를 넘어서기도 합니다. 지금이라도 당장 우리 브랜드가 쓰는 텍스트를 점검해 봐야하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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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22일 오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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