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를 제공하는 콘텐츠는 좀 다를까요? 상황은 비슷합니다. 고객들은 이미 이러한 콘텐츠를 얻는 자신만의 창구가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1면을 통해 금융 콘텐츠를 접하는 고객도 있고, 뉴스레터를 보는 고객, 뽐뿌와 같은 커뮤니티를 보는 고객 등입니다.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서 금융 콘텐츠를 많이 접하기도 합니다.
당분간 금융 앱들은 각종 지표를 위해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움직임을 당분간 계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존에 그 역할을 하던 서비스보다 훨씬 나은 품질을 유지하면서, 더 오랫동안 지속해야만 원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