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주한 OTT… 서로 합치고 ‘게임·쇼핑’ 늘린다

미국 워너미디어와 디스커버리가 합병해 지난해 출범한 글로벌 미디어기업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WBD)’가 이르면 오는 3월부터 따로 운영해오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HBO맥스와 디스커버리플러스를 통합한다. 운영·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1억명 가까운 통합 OTT 가입자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 OTT 넷플릭스(가입자 약 2억3100만명)를 추격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맞서 콘텐츠 왕국으로 불리는 미국 월트디즈니는 OTT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스타워즈·마블 시리즈와 같은 디즈니 보유 브랜드의 캐릭터 상품을 살 수 있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준비 중이고, 넷플릭스는 자사 OTT 가입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모바일 게임 확대에 나서고 있다.

분주한 OTT... 서로 합치고 '게임·쇼핑' 늘린다

Naver

분주한 OTT... 서로 합치고 '게임·쇼핑' 늘린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월 30일 오전 2:04

조회 9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