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유튜브쇼트가 수익화되면서 쇼츠를 비즈니스로 대하는 업계 분위기가 형성 중 🔽🔽 🤔🤔
관련해서 이거 하나만 봐도 쇼츠를 모두 정리할 수있는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얼마나 숏폼이 성장했는지/ 수익화는 어떤식으로 일어나는지 / 어떻게 숏폼 콘텐츠를 만들지/ 어떤 크리에이터들을 얼마의 금액으로 함께일할 수 있는지 등등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 제 생각 정리🛑
- 사람들은 쇼츠사이의 광고를 제대로 인식할 수 없을 것
(마치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광고처럼 )
=> 광고에 대한 거부감 적을 것 👍🏻
- 즉, 광고가 많이 형성되기 좋은데
광고 조차 빠른 시간내에 소비자를 사로잡기위해
더욱 즐겁고 강렬해질것
=> 숏폼 콘텐츠들은
광고 또한 콘텐츠중 하나로 여기고 경쟁해야 할 것.
반대로 기업입장에선 콘텐츠로써
숏폼 광고를 만들어 효과를 볼 수 있음.🤔
- 그래도 쇼츠가 수익에서 큰 파이를 차지하진 못할 것 같음.
=> 그럼에도 좋은 홍보 도구로써 롱폼 콘텐츠로의 유입을 만들 수 있기에 어느정도 점유율 필요하다고 생각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