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의 공격이 시작됐다. 2014년 27개였던 배송센터(배송캠프 포함)는 현재 168개에 달한다. ‘로켓배송 생활권’ 소비자는 같은 기간 259만 명에서 3400만 명으로 늘어났다.또 시장점유율이 높아지자 납품업체로부터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본문중) 쿠팡은 무료 배송, 무료 반품, 무조건 환불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유를 묻지 않는 무조건 환불 정책은 블랙 컨슈머가 있음을 알고도 선의의 화의트 컨슈머를 잡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쿠팡의 이러한 정책 덕분에(?) 경쟁사들은 영향을 적지 않게 받을 것이고, 쿠팡에 판매하고 있는 중소기업은 더욱더 쿠팡 의존적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게 될 것이다.

누적적자 3조 7000억, 쿠팡은 어떻게 살아남고 있나

Naver

누적적자 3조 7000억, 쿠팡은 어떻게 살아남고 있나

2020년 7월 24일 오전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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