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이퍼클로바X가 공개되었는데요, 과연 이를 통해 네이버는 무엇을 하려 하는걸까요?
[아티클 3문장 요약📑]
1️⃣ 네이버는 인터넷 환경의 4번째 전환기(검색, 모바일 전환, 이커머스와 소셜 서비스, 생성형 AI의 대두)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새로운 혁신의 물결을 놓치지 않기 위해 하이퍼클로바X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2️⃣ 네이버는 앞으로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검색을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및 창작 생산성을 극대화 하며, 기업에게는 맞춤형 AI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마지막으로 완전히 새로운 네이버 플랫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3️⃣ 네이버는 탐색부터 검색, 구매 전환, 결제까지 이르는 사용자의 전 여정을 아우르는 세계에서 유일한 광고+커머스 통합 플랫폼으로, 이제 AI라는 새로운 변화에도 잘 대처하여 네이버 만의 경쟁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할 겁니다.
💡기묘한 관점➕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이번 주주서한 전문을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가 그간 걸어온 여정과 앞으로 하고자 하는 것들을 엿볼 수 있거든요. 솔직히 이미 챗GPT를 써봤기에, 하이퍼클로바X의 첫인상은 그리 놀랍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첫걸음을 떼었을 뿐이고요.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네이버 만의 AI를 가지고 새로운 무언가를 다시금 보여주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