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심사역으로서 꼼꼼히 살펴보려고 하는 부분이 있다. [A]투자 대상에 대해서는 ①시장(Market), ②지배력(Dominance), ③경영진(CxO), [B]투자 조건에 대해서는 ①투자 시점(Timing), ②투자 후 기업가치(Post-money Valuation), ③회수 가능성(Exit Scenario)이 그것이다. … ①투자 시점 : 투자 검토 당시 2021년 4분기 매출은 1분기 매출 대비 3배 증가했다. 또 2022년 말 월 매출이 10억원을 돌파(2020년 1분기 월 매출 0.6억원 수준)하는 등의 시그널이 나타났다. 월 기준 손익분기점을 달성하고 흑자로 전환해 타이밍도 적절하다고 봤다. ②투자 후 기업가치 : 비록 매출은 경쟁사 대비 낮은 수준이었으나 성장세를 감안하면 나쁜 밸류에이션으로 보이지 않았다. 흑자 전환을 달성하고 월 기준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당시 IP 기반 사업을 영위하는 스타트업들의 수천억원대 밸류에이션에 비해서는 낮은 가격이라는 시선도 존재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879570?sid=101

"단순 '다꾸' 플랫폼 아니다"...젤리크루가 IP로 돈 버는법 [그래서 투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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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다꾸' 플랫폼 아니다"...젤리크루가 IP로 돈 버는법 [그래서 투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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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30일 오후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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