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있는 듀오링고 위젯 디자인 비하인드 스토리

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학습 기반 비즈니스 중 하나 입니다.


2022년에 거의 5억 달러의 매출(전년 대비 46% 증가)을 올렸으며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1630만 명에 달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학습을 지속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MIT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강좌의 수강 유지율은 4%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듀오링고는 사람들이 디지털 학습에 계속 참여하도록 하는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결과로 Daily active user retention rate(일일 활성 사용자 잔존율)이 55%나 됩니다!!!


해커톤에서 탄생한 위젯 아이디어는 1년 동안 '백로그'에 머물며 실용성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다가 마침내 최근에 업데이트 되면서 정식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수동적인 위젯과 달리 듀오링고의 위젯은 능동적으로 행동을 유도합니다.

탭 한 번으로 레슨으로 이어져 학습의 연속성을 만들어주는 아름답고 단순한 사이클을 생성합니다.


이 업데이트 이후 위젯을 통해 리텐션이 급증하게 됩니다!

위젯은 단순한 액세서리가 아니라 습관을 형성하는 동반자의 역할을 하게된것 입니다


결과적으로 학습자의 50%가 위젯 설치 후 6개월 이상 연속으로 학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듀오링고는 상징적인 넛지를 반영 하면서도 시각적인 매력으로 독보적인 브랜드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올해 최고의 사용자경험 개선 사례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20일 오전 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