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개발, B2B마케팅,팀장리더십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말을 좋아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즐겁습니다.지난 22년동안 삼성전자와 엘지디스플레이에서 엔지니어부터 마케팅,영업 사업개발과 온오프라인 통합전시 총괄까지 두루 경험했어요. 다음세대를 위한 선한 리더십을 가르치고 전파하는 일에 관심있어요
스킬
경력 ・ 21년 3개월
교육
한양대학교 - 화학과 석사
1997.09 ~ 1999.08
Organic thin film 전공 티오펜계 고분자의 전기발광 및 전기화학적 특성연구
덕성여자대학교 - 화학과 학사
1992.03 ~ 1997.02
프로젝트
CES 2021 LG DISPLAY ON/OFFLINE 통합전시 - 총괄팀장
2020.06 ~ 2021.01
LG DISPLAY는 B2B기업으로 고객사와 사전에 협의한 제품의 사양에 대해 비공개 전시를 원칙으로 했었으나, 4차산업혁명으로 소통하는 방식이 바뀌고 있었고, 코로나 상황에서 새로운 방법의 소통방식을 찾았다. 실물이 중요한 제품과 사업의 특성상 오프라인 쇼룸에서 사용자 중심의 사용 사례를 제안하고, 이를 컨텐츠로 제작, Online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자 했다. 소통의 대상도 과거는 B2B 고객사였다면, 이제는 누구나 접근 가능하게 했다. 새로운 사업기회를 이 통로를 통해 발굴하기 원했다. https://vx.lgdisplay.com/kr
2017 OLED TV 판매 혁신 Task Force - 팀장
2017.05 ~ 2017.11
LG Display에서 개발한 OLED TV PANEL을 글로벌 TV Set Maker 에게 도입제안하고, 판매하는 업무였음. 화질이 우수하고, 초박형이며 디자인 자유도가 무궁한 제품이나 당시 고객사들이 기술적 risk를 우려했으며, 경쟁사의 디마케팅으로인한 어려움 존재. 내부적으로 생산공정의 이슈 발생, 해외 신규공장 가동을 눈 앞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사에 라인업이 충분하지 못해 전사 단위의 Task force team을 꾸리고, 팀장을 맡았음. 결과적으로 글로벌 tv set고객사 10군데에 초하이엔드 라인업으로 도입 성공 및 고객사와 북미,유럽,일본, 중국에서 공동 프로모션 실시. 2017년 실적 1.7만대 판매 (전년 60만대 판매 대비 283% 성장)
콘텐츠
팀장은 팀장다운일을, 팀원은 일을 통해 성장하는 방법
같이 일하다보면 나이순으로 팀이 구성되는 것이 아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슬기롭게 일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말 못하게 만드는 직장내 이상한 분위기~ 가 흐른다구요? 팀장님만 늘 혼자 떠들고 계신다구요?
다양한 회의를 효율적으로 다루는 팀장이 되기 위해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