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이미지

김도영

네이버 / 브랜드 기획자

네이버에서 브랜드 경험 기획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브랜딩과 공간 기획, 브랜드 경험을 바탕으로 한 Writing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잘 브랜딩 된 모든 것들을 애정합니다. <기획자의 독서>와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 두 권의 책을 썼습니다.

스킬

브랜딩

글쓰기

카피라이팅

콘텐츠 기획

커뮤니케이션

경력 ・ 12년

- 브랜드 기획자

2013.01 ~ 현재

스킬: 브랜드 마케팅, 카피라이팅,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글쓰기, 이벤트 기획

2020- 현재 : 네이버 Corporate Branding & Experience / 공간기획 2017-2020 : 네이버 웹 서비스 마케팅 / 서비스 기획 / 브랜딩 2015-2017 : 네이버 창작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매니징 2013-2015 : 네이버 광고/비즈니스 마케팅

교육

숭실대학교 - 정치외교학/경영학

2005.03 ~ 2012.02

콘텐츠

기획자에게 책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를 고민하며 개인적인 생각과 습관을 풀어본 책입니다. 기획의 시선으로 책을 보고, 책에서 다시 기획의 시선을 찾는 노력들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브랜드를 바라봐야 할까?' 그리고 '그 속에서 무엇을 발견하고 얻을 수 있을까?' 단순히 브랜드를 즐기고 소비하는 수준을 넘어, 일하는데 필요한 관점과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태도를 배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책입니다. 저만의 시선으로 고른 18가지의 브랜드를 소개하며 저만의 생각과 이야기를 풀어보았습니다.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