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ff Software Engineer
초딩시절 8bit 컴퓨터를 BASIC으로 다루며 느꼈던 재미와 호기심을 지금도(?) 앞으로도(?) 느끼면서 살고픈...., 그래도 세상에 필요한 것을 만들어가면서 해야겠다는 양심 정도는 있는 Software Engineer입니다.
스킬
경력 ・ 20년
2022.05 ~ 2023.11
커리어리 웹/앱 개발 • 앱/웹 안전성/퍼포먼스 개선 작업 – crash 대응/앱 기동시간/인앱업데이트/텍스트 파싱/에러처리 개선 등 • 알림 및 푸시 그리고 앱 배지에 대한 로직 확립 및 개선(RN) • 엔지니어링 가이드 및 지침 작성 및 공유
2021.03 ~ 2022.04
내부 개발 프로젝트 관리와 외부 프로젝트 중 내부 개발 프로젝트와 연결되는 영역을 관리하였습니다. 내부 개발 프로젝트에서 주니어 엔지니어들이 익숙지 못한 기술들에 대한 가이드, 팀간에 기술적 이해가 힘든 부분들에 대한 소통 및 인터페이스 정의, 그리고 내부 개발 프로젝트의 일반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회사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외부 고객의 서비스 리전을 하나에서 복수 개로 확장하는 프로젝트의 기술적 검토 및 소통 그리고 일정관리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도 했습니다.
2004.03 ~ 2017.12
Playstation에서 non-game app에 대한 소프트웨어 연구개발이 주요 역할이었습니다. 그 중 Video Service SDK가 가장 성공적인 결과물로서, 전체 소프트웨어 아키텍쳐에 대한 디자인/개발/관리/배포를 수행하였습니다. Playstation의 OTT서비스들 대부분(PS4, PSVITA, PS3에서 수십개의 앱 글로벌 런치)과 기본 네트워크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PS4, PSVITA)에 해당 SDK가 활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글로벌 R&D 조직 내, 소니 사내, 그리고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 진 것이며, 저는 기술적 소통의 주요창구로서 주로 활동했습니다. 실제 소니 사내의 우리가 잘 모르는 팀의 사람들이 "너희가 전설의 BE(제품 코드네임)팀이냐?"라는 말을 들었다고 해외 출장을 다녀와서 팀원들이 이야기 해 줄 때의 자부심이란~ ^^
2000.01 ~ 2003.03
병역특례로 VoIP기술을 다루던 회사에서 일했습니다. 인터넷폰 클라이언트, AP Server 유지보수 및 개역, 프로토콜 변환모듈, 네트워크 타입 체크 서버등을 만들었습니다.
교육
서울대학교 - 전기공학부
1996.03 ~ 2000.02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