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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현

Staff Software Engineer

초딩시절 8bit 컴퓨터를 BASIC으로 다루며 느꼈던 재미와 호기심을 지금도(?) 앞으로도(?) 느끼면서 살고픈...., 그래도 세상에 필요한 것을 만들어가면서 해야겠다는 양심 정도는 있는 Software Engineer입니다.

스킬

React

typescript

javascript

C++

React Native

경력 ・ 20년

- Staff Software Engineer

2024.02 ~ 현재

- Principal Software Engineer

2022.05 ~ 2023.11

커리어리 웹/앱 개발 • 앱/웹 안전성/퍼포먼스 개선 작업 – crash 대응/앱 기동시간/인앱업데이트/텍스트 파싱/에러처리 개선 등 • 알림 및 푸시 그리고 앱 배지에 대한 로직 확립 및 개선(RN) • 엔지니어링 가이드 및 지침 작성 및 공유

4DREPLAY - Development PM

2021.03 ~ 2022.04

내부 개발 프로젝트 관리와 외부 프로젝트 중 내부 개발 프로젝트와 연결되는 영역을 관리하였습니다. 내부 개발 프로젝트에서 주니어 엔지니어들이 익숙지 못한 기술들에 대한 가이드, 팀간에 기술적 이해가 힘든 부분들에 대한 소통 및 인터페이스 정의, 그리고 내부 개발 프로젝트의 일반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회사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외부 고객의 서비스 리전을 하나에서 복수 개로 확장하는 프로젝트의 기술적 검토 및 소통 그리고 일정관리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도 했습니다.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Korea - Senior Manager/Senior Software Engineer

2004.03 ~ 2017.12

Playstation에서 non-game app에 대한 소프트웨어 연구개발이 주요 역할이었습니다. 그 중 Video Service SDK가 가장 성공적인 결과물로서, 전체 소프트웨어 아키텍쳐에 대한 디자인/개발/관리/배포를 수행하였습니다. Playstation의 OTT서비스들 대부분(PS4, PSVITA, PS3에서 수십개의 앱 글로벌 런치)과 기본 네트워크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PS4, PSVITA)에 해당 SDK가 활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글로벌 R&D 조직 내, 소니 사내, 그리고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 진 것이며, 저는 기술적 소통의 주요창구로서 주로 활동했습니다. 실제 소니 사내의 우리가 잘 모르는 팀의 사람들이 "너희가 전설의 BE(제품 코드네임)팀이냐?"라는 말을 들었다고 해외 출장을 다녀와서 팀원들이 이야기 해 줄 때의 자부심이란~ ^^

SL Systems - Programmer

2000.01 ~ 2003.03

병역특례로 VoIP기술을 다루던 회사에서 일했습니다. 인터넷폰 클라이언트, AP Server 유지보수 및 개역, 프로토콜 변환모듈, 네트워크 타입 체크 서버등을 만들었습니다.

교육

서울대학교 - 전기공학부

1996.03 ~ 2000.02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