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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은길

Product Owner

비즈니스를 하고싶은 PO 입니다

스킬

프로젝트 매니징

서비스 기획

데이터 분석

SQL

Figma

경력 ・ 10년 10개월

- Product Owner

2023.05 ~ 현재

스킬: 프로젝트 매니징, 서비스 기획, 데이터 분석, UX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신사업, 자동차금융, 중고차 사업 담당 PO. 스쿼드 개발 제품 기획 및 총괄 1-1) 오토캐시백 인앱채팅 도입 및 백오피스 제품 개발 - 기간 : 2023.11 ~ 2023.12 (2개월) - 개요 : 상담을 통해 매출이 발생되고 있으나 기존 방식은 전화 위주의 상담으로 스케일업이 어려운 구조. 상담원 1인당 상담 건수를 늘려 스케일업을 할 수 있도록 앱 내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팀이 상담, 정산, 사후관리를 할 수 있는 백오피스 제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 성과 : 상담원 1명과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여 상담 효율 검증. 사용 고객 수를 점진적으로 늘리며 검증한 결과 기존의 전화 위주 상담에 비해 인당 상담건수 16% 증가를 확인 - 역할 : 새로운 상담 방식으로 인해 매출이 떨어질 것을 우려하는 의견이 있었으나 OS별 전환율을 고려하여 서비스 오픈 비율을 조정하였고, 기존 33% 대비 유사 수준의 매출 전환율을 유지함. 상담팀과의 수 차례 인터뷰를 통해 기존 백오피스 제품의 개선 요구사항을 취합하고 제품 기획에 반영하여 사용자 만족도를 높임 1-2) 중고차 사업구조 개편 및 제품 변경 - 기간 : 2023.12 ~ 2024.02 (2개월) - 개요 : 중고차 제품 매출 부진을 해결하기 위해 사업 구조를 변경하고 이에 맞게 대고객 제품 업데이트 및 백오피스 제품을 신규 개발하는 프로젝트 - 성과 : 고객 설문을 통해 기존 제품의 불만사항이 너무 적은 취급 물량임을 발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고 방식에서 알선 비지니스로의 피벗 결정 후 제품으로 구현하여 취급 대수를 20여대에서 2만여대로 확대하였고, 월 조회수 12배, 상담신청수 90배 증가, 서비스 오픈 후 1개월만에 구매전환 4건 유치 - 역할 : 기존 제품과 사업구조의 문제를 알아내기 위하여 고객 설문을 발송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냄. 이를 통해 사업 구조의 변경을 이끌어내었고 제품화 하기 위한 세부 기획을 담당함. 서비스에 노출되는 상품 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였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원하는 차량의 탐색이 쉽도록 하는 UX에 집중하였고 사용성을 개선함 (상품상세 조회 전환율 42%에서 69%로 66% 증가, 인당 탐색 차량 수 1.17대에서 3.04대로 159% 증가)

- Product Owner

2021.05 ~ 2023.05

Hanwha General Insurance Co Ltd - Underwriter

2020.10 ~ 2021.05

Hanwha corporation - Sales Staff

2015.01 ~ 2020.10

Samsung SDI Co., LTD - Research Strategist

2012.07 ~ 2013.07

Ticket Monster Inc - Sales Specialist

2010.05 ~ 2010.08

교육

KAIST - 생명화학공학

2006.03 ~ 2012.07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Chemical Engineering Bachelor's degree

2006.01 ~ 20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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