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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헌태

두왓 브랜드 마케터 (스마트 호텔 IT 플랫폼)

요기요를 거쳐 스마트 호텔 플랫폼에서 브랜드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in/heontae-lee-676200218/ 👇포트폴리오👇 https://linktr.ee/leehayool

스킬

디지털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데이터 분석

커뮤니케이션

경력 ・ 3년 10개월

두왓 - 브랜드 마케터

2023.02 ~ 현재

브랜드 전략 기획 / SNS 채널 운영 및 콘텐츠 제작 ✏ROLE -브랜드 전략 기획 및 보도자료 작성·배포 -브랜드 공식 SNS 채널 세팅 및 PAID 유료 광고 집행 -사내 프로모션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벤트 제안 -B2B/B2C향 인터뷰, 카드뉴스 SNS 콘텐츠 제작 -네이버 SEO 최적화 📉RESULT -전사 브랜드 플레이북 제작 -두왓 메시지 스타일북 제작 -플랫폼 입점 호텔 측과 제휴 및 협업 진행 (스카이베이 측과 협업해 인스타그램 AR 필터 이벤트 진행해 팔로워 증대 / 세인트존스 측과 협업해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 진행해 팔로워 증대) -두왓 인스타그램 214 팔로워 확보 /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780% 증대 -메이저 언론 ‘매경’ 측 기자 연계해 12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기사 배포 등 5개 보도자료 배포 완료 -PR 콜드메일 양식 제작해 130개 배포 후 언론사 섭외

- 브랜드홍보물 매니저

2021.08 ~ 2022.09

브랜드 매니저 브랜드 홍보물 제작 및 배포 총괄 관리 ✏ROLE -요기요 신규 입점 매장 브랜드 홍보물 배포 -홍보물 관련 브랜드(B2B) 커뮤니케이션 담당 -B2B 커스텀 키트 제작 및 배포 (e.g GS25 브랜드 프로모션 시 홍보 포스터 제작 등) -홍보물 예산 집행 및 관리 + 인쇄 제작 대행사 입찰 담당 (연간 3~4억) 📉RESULT -1년 동안 요기요 신규 가맹점 2만곳 요기요 홍보물 배포 -요기요 포장홍보물 키트 1만개 제작 후 매장 배포. (http://www.ddaily.co.kr/page/view/2022072010393367514) -GS25, 파리바게트, 홍콩반점, 메가커피, 알파문구 등 10개가 넘는 브랜드와 직접 협업해 커스텀 홍보물 제작 -브랜드 프로모션 시 커스텀 포스터를 배포해 전월 대비 브랜드 평균 매출 74% 증가

- 콘텐츠에디터

2020.08 ~ 2021.08

1)콘텐츠 에디터 줄글 및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요기요 채널 관리 ✏ROLE -외식업 관련 일회성 및 시리즈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주간 뉴스레터 작성 및 발행 -카카오 플러스 친구 운영 및 발송 담당 -요기요사장님포털 웹페이지 전반 및 유튜브·네이버 포스트 채널 운영 담당 📉RESULT -콘텐츠 80건 이상 발행 및 평균 조회수 4천 달성 -외식접 정보가 담긴 주간 뉴스레터 ’주간요풀래’ 50회 발행 및 구독자 2800명 모집 -콘텐츠 발행 대비 전후 요기요 사장님 포털 MAU (월간 사용자) 28% 증가 -콘텐츠 발행 기간 동안 요기요 사장님 카카오 플러스 친구 3만명 증가 (17만 > 20만)

교육

Codestate - Growth Marketing Bootcamp 11기

2022.09 ~ 2022.12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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