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3년차 머신러닝 엔지니어 해외 취준 + 커리어갭 질문

2월 20일조회 37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챗봇 스타트업에서 3년 가량의 경험이 경험이 있는 머신러닝 엔지니어입니다. 최근 1년 넘게 개인사정으로 쉬고 있다가 (솔직하게 그 동안 업무역량을 위해 한 일은 없습니다.) 해외로 취업하고 싶어서 취준 준비 중인데 잘 안되네요 ㅠㅠ 물론 비자 문제도 있겠지만, 이렇게까지 서류 통과가 안되다니 너무 자괴감이 드네요. 무엇부터 시작 해야할 지 조언 주실 분들 있을까요? 성과가 가장 빨리 나올 수 있는 거부터 시작하고 싶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0

답변이 없을 때 보이는 아이콘

첫 답변을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월 20일

첫 번째로, 비자 문제 외에도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커터 형식의 이력서나 자기소개서가 아닌, 각 회사와 직무에 맞춘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네트워킹을 통해 취업 기회를 찾는 것도 중요한 방법입니다.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명확하게 정의를 내려보세요. '해외에서 일하고 싶다'는 목표는 좋지만, 조금 더 구체적인 목표 설정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나라에서 어떤 업계 또는 규모의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지 등의 세부적인 사항을 생각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지난 1년간 개발 역량을 키우지 않았다면 그것이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루스티한 스킬셋을 되살리는 시간을 가지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도 고려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Career gap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것으로 절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먼저 자신에게 상처를 줄 필요는 없습니다. Job hunting은 모든 사람이 힘들어하는 과정입니다.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준비하시면 반드시 좋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긴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잡몬의 이직 엔지니어분들도 많이 도와주실 것입니다 :)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