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java 백엔드 개발자 지망의 길어지는 취준기간

6월 23일조회 151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대학 컴공 전공으로 졸업했습니다. 4학년 막학기 동안 개발 업무로 인턴을 진행했었고 졸업 이후 현재 6개월 정도 취준하고 있는 상태인데 서탈이 대부분에 서합이 생겨도 면접에서는 탈락이 빈번한 상황입니다 ㅜㅜ si/sm/서비스 및 중소기업 중견 가릴것 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다시 인턴이라도 구하고 싶은데 쉽지 않더라고요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1. 보통 개발자 취준도 1년정도 생각하고 진행하는게 좋나요? 2. 저의 기술스택은 java spring 중심으로 공부를 해왔었습니다. 요즘 채용공고를 보면 node.js 개발자를 많이 요구하는 것 같은데 node.js도 공부하면서 취준하는게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우리가 예전에 학창시절에 입시를 했을때 수학 공부를 할때 엔간에서 안풀리는 너무 어려워서 수능에 나올꺼 같지 않은 심화 문제 20개 정도 며칠을 걸려서 어떻게든 풀었고 그리고 그 아래 수준에 수능 문제 정도는 1등급 맞고 대학에 들어갔었잖아여. 지금 생각해보면 그 20문제 푸는데 3달인가 걸렸던 기억이 나는데. 공부하는 기간이나 어떤 기술을 선택하냐 중요한게 아니라. 정해진 풀이가 없고 쉽게 해결할수 없는 그 정도에 문제 해결할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걸 보여줄수 있다면 마찬가지로 그 보단 아래 단계인 회사 취업은 쉽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게 첫번째고 그래서 그걸 구현하는 수단이 java spring 인지 node.js 인지는 부차적인 문제인듯 싶습니다. 어차피 기본이 있으면 그런건 금방 적응하니 말이에여. 요즘같이 지원자가 많은 상황에서 대표가 되서 누굴 고용해야 한다는 관점에서 보면 저라면 그런 사람을 채용할듯 싶네여.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