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ML 엔지니어 진로 : 편입 (max 한양대, 중앙대) vs 포트폴리오 집중

7월 11일조회 120

안녕하세요. ML 엔지니어를 목표로 준비 중인 건국대 글로컬 캠퍼스 컴퓨터공학과 재학생입니다. 현재 2학년 2학기까지 수료한 상태이며, 원래는 일반편입을 통해 서울권(최대 한양대, 중앙대) 컴퓨터공학과로 진학할 계획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약 1년 6개월간 휴학을 고려하고 있었는데, 최근 교수님과의 상담을 통해 편입보다는 현재 학교를 다니며 프로젝트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졸업 후 서울권 AI 대학원에 진학하는 방향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는 조언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실제 현업에서 일하고 계신 ML 엔지니어 혹은 관련 분야 종사자분들의 의견이 궁금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질문드리고 싶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던 서울권 대학원은 진학 예정입니다.) 1. ML 엔지니어 취업에서 '학부 출신 대학'은 실제로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가요? - 특히 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한 경우, 학부 네임밸류는 평가 요소에서 크게 작용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2. 동문 네트워크는 ML 분야 취업에 있어서 실질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인가요? - 네트워크 측면에서라도 편입을 선택하는 게 유리할지 고민이 됩니다. 3. 편입(1.5년 투자)과 현재 학교를 유지한 채 프로젝트/논문 준비 후 대학원 진학, 두 방향 중 어떤 전략이 더 실질적인 커리어 성장에 도움이 될까요? 현직자분들의 경험이나 조언을 들을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1

김민준님의 프로필 사진

1,2번이 저도 궁금한 부분이라 와드 걸고 갑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