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전공자가 4학년 2학기 휴학하고 국비수업 듣는건 시간을 버리는 행동인가요 ??

8월 5일조회 151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1학기까지 수료하고 졸업까지 한 학기를 남겨둔 컴공과 학생입니다. 졸업을 하면 취업 시장에 뛰어 들어야 할텐데 저를 어필할만한 프로젝트나 개발 경험이 너무나도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라고는 1학기때 진행한 웹 서비스 개발밖에 없습니다. 코딩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황은 아니지만 (프로그래머스 pccp 2레벨 문제는 풀 수 있는 정도입니다) 프로젝트 경험이 너무 없어 졸업 전에 휴학을 하고 국비지원을 받으며 학원에서 풀스택 과정을 수료하는건 전공자에게 너무 시간낭비인가요 ? 일단 학교를 다니면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졸업을 하는게 맞는건지 휴학을 하고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게 맞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노민영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3년 차가 되는 주니어 웹 백앤드 개발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휴학보다는 4학년 2학기 다니시면서 지금부터 기업에 이력서를 넣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 내가 어느 위치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4학년 2학기가 끝나고 졸업 후 취업이 안되시면 부트 캠프 추천드려요. 다른 부트캠프 다녀오신 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부트 캠프 수료 이후 취업이 더 잘 된 것 같다는 말은 있었지만, 이게 대기업보단 중소 중견 si 쪽으로 많이들 갔던 거 같습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8월 7일

답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어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