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지방에서 서울로 와 웹개발자가 되려고 했는데...

2022년 12월 28일조회 813

저는 올해 2022년에 지반에서 경기도로 올라와 웹개발 공부를 시작한 올해 25살 취준생입니다. 학원을 통해 웹개발에 디자인 분야의 기본인 html, css, js 그리고 java와 python을 MySQL을 이용한 웹개발을 하였고 후에 국비로 AI기반 챗봇 및 OCR과정을 이수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진 기술로 사람인에 취업이 가능한 분야를 검색해보았는데 웹개발자는 다들 React나 Vue.js같은 기술이 오히려 더 필요하다고 기재되있더군요...거기다 지금바로 웹개발을 하라고 하면 Python기반에 Django를 이용한 웹개발은 할 수 있지만 Java를 이용한 웹개발을 하려면 다시 살펴보면서 개발을 해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ㅠㅠ 지금이라도 다시 JAVA를 다시 공부하며 React를 이용한 프로젝트를 통해 취업시장에 뛰어들려고 하는데 혹시 잘못된 선택이지는 않을까라는 걱정에 집중이 되지 않아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추가적으로 포트폴리오는 아니지만 깃허브 주소를 남겨봅니다ㅠㅠ https://github.com/dlwnghd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3

영운님의 프로필 사진

.

채희원님의 프로필 사진

프로트엔드, 백엔드등 희망하시는 포지션에 맞춰 공부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문석기님의 프로필 사진

여전히 일반 기업의 IT운영 개발 직무는 JAVA를 많이 씁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업무시스템이 그렇게 되어있고 사이드 서비스가 아니면 신기술을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스타트업) 등 네카라쿠배 같은 기업들을 간다고 쳐도 JAVA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취업하기 쉽지않으실 겁니다. JAVA가 중요한게 아니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가진 사람이라면 언어에 대한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미 웹개발을 다른 언어로 해보셨기때문에 JAVA기반의 웹개발을 배운다고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거랑은 차이가 클 겁니다. 스프링 기반의 웹개발을 하시고 프론트엔드를 자바스크립트로해서 JAVA + javascript 를 공부하셔야 react, vue node를 배울때 도움이되고 반드시 선행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공부를 위해서라도 꼭 공부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