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학부생인데 뭘 더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2023년 03월 10일조회 184

현재 25살 남자 3-1학기 재학중이고 복수전공으로 컴공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지금 컴공전공은 6학점만 듣고 있는데 양이 생각보다 얼마 안돼서 프로젝트나 다른걸 하고싶은데 뭘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아직 어디로 갈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여러 분야 언어들 클론코딩이라도 해봐야 할까요? 학점만 집중해야 할까요? 이제 오티기간 끝나서 그런지 공부양이 생각보다 많지가 않아서요 괜히 막연하게 불안해지네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주혁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저도 3-1 이제 막 시작한 학생입니다:) 저도 작성자 분과 같은 고민을 했던 시기가 있었어요! 그래서 괜찮은 방향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답변 작성합니다. 결론적으로 여러 개발 동아리가 있는데, 그곳에 한 번 소속돼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었어요. 제가 뭘 공부해야할 지 감이 잡히더군요! 동아리도 가입 난이도와 커리큘럼 그리고 동아리에서의 활동 수준도 굉장히 상이해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학기까지 병행해가면서, 프로젝트 동아리의 수준을 점진적으로 높여서 가입하고 프로젝트 완성하고 탈퇴하고 새로 가입하고를 반복하고 있어요! 막막할 때는 이미 좋은 환경이 구축되어있는 소속에 들어가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