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이미 늦은 것을 알지만, 프론트엔드 개발자와 백엔드 개발자 중 어느 쪽을 정해야 할 지 고민 중입니다. 적성에 맞는 쪽을 선택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3
인기 답변
안녕하세요:) 대학교 4학년에 적성을 찾으시는건 늦지 않으셨습니다. 현업에서 몇년동안 일하신 개발자분들도 DBA나 프론트엔드, 데브옵스 등 직무를 전환하신 사례도 많습니다. 하지만 직무가 달라지는 만큼 따라오는 노력이 필요하겠지만요.. 지금 생각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직접 해보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네요. 예를 들어 react(또는 vue) + Spring과 같이 백과 프론트가 분히되어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면서 체감하시는것이 가장 도움이 됳듯 합니다. 처음엔 간단한 게시판도 좋습니다. 추후 재미를 붙여 추가하고 싶은 기능이나 욕심이 나는 것들을 하나 둘 붙여보다보면 많은 도움이 될듯 하네요
잠만보
작성자
전자공학과 • 2023년 03월 14일
감사합니다. :)
저도 위에 댓글을 달아주신 분의 의견처럼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빠르게 즐거움을 찾는 방법은 일단 무언가를 만들어보는 경험인 것 같습니다 ☺️ 백엔드든 프론트엔드든 간단한 클론 코딩등을 경험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몇시간 만에 만들어보는 당근마켓과 같이 요즘에는 쉽게 찾을 수 있는 온라인 클론코딩 과정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