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목표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3년 05월 02일조회 178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전자공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저는 코딩 하는게 너무 재미있어서 개발자가 목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자공학과는 임베디드 개발자로 주로 간다고 들었는데 진로가 좋지만은 않다고 들어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공부를 하려 합니다. 공부를 하려하니 전공분야가 아니라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우선 전공자가 아니라 SAFFY에 합격하는게 우선 목표입니다. 학교 수업 때 C언어를 계속 배우고 공부해서 백준도 골드까지 찍은상태입니다. 그런데 SAFFY는 비전공자, 전공자 지원이 나눠있다고 들었습니다. 전공자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상태라 어떤 전형으로 신청하는게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2. SAFFY에 합격하기전에 지금 미리 HTML CCS 자바스크립트등을 미리 독학해보는게 SAFFY에 뽑히는데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3. 혹시 SAFFY외에 좋은 부트캠프가 있다면 무엇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그 외에 조언 해주시고 싶으신게 있으시다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글이 길어졌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1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하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나눠서 지원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전자공학과는 전공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는 지원하는 기관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해당 기관의 지원 자격 및 전형 절차에 대해 확인하고 지원하세요. C언어를 이미 잘 다루고 백준 골드까지 찍은 것은 큰 장점입니다. 프로그래밍 기초가 탄탄하면, 다른 언어와 기술도 더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2. SAFFY에 합격하기 전에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을 미리 독학하는 것은 매우 좋은 생각입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웹 개발 지식을 습득하고, 부트캠프에서 배우는 내용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합격 여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3. SAFFY 외에도 좋은 부트캠프는 많습니다. 몇 가지 추천드리겠습니다: - Le Wagon: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부트캠프로, 웹 개발 및 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을 제공합니다. - 코드스테이츠: 국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 부트캠프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과 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을 제공합니다. - 패스트캠퍼스: 다양한 온라인 과정이 있는 부트캠프로, 프론트엔드 개발, 백엔드 개발, 데이터 사이언스 등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추가 조언: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해선 꾸준한 학습과 실습이 중요합니다.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해보세요. 또한, 기본적인 웹 개발 지식 외에도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를 학습하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React, Angular, Vue.js 등의 프레임워크를 공부하면 프론트엔드 개발 역량을 더욱 키울 수 있습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