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경력관련 업무능력

2022년 08월 04일조회 136

경력은 쌓이면서 업무능력을 해내는 점이 발전 속도가 늘어난듯이 노력하듯 찾아보고 해보는데 실력이 늘지 않는 것 같다는 부분에 심각한 정체기를 겪고 있다고 느낌입니다. 정체기가 아니라 오히려 퇴보하듯이 실수도 많이 늘고 있고요 . 그래서 해당 일이 맞지 않는가? 이직을 해야하나? 아예 다른걸 해야한다면 무엇을 해야할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이겨냈나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이정연님의 프로필 사진

축하드립니다. 슬럼프라니요!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오신 질문자님이 대단합니다! 음.. 슬럼프는 잘되는 사람에게 오죠, 지금 정체기가 아니라 퇴보하는 것 같아 보이신다면.. 새로운 것을 찾아볼 터닝 포인트일수도 있으니 지금 하시는 업무 외에도 다른 분야의 것도 마구잡이로 배워보시는게 어떨까요? 저 같은 경우는 사람들과의 모임에서 잘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때에 마케팅 전략을 사용해서 그 모임 내에서 원만한 합의를 이뤄낸 적이 있었어요! 예상치 못한 곳에서 답이 찾아옵니다 ㅎㅎ 화이팅입니다!

엄지현님의 프로필 사진

저도 일하면서 슬럼프를 몇 번 겪어봤지만 이런 정체기가 한 번 오면 벗어나기 참 어렵더라고요. 이럴 때 스스로 깊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어떤 부분에 변화가 필요한지 돌아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주로 직무를 바꾸거나(사내 전배) 환경을 바꾸는 방법(이직)으로 정체기를 해결했는데요, 물론 그외에도 개인적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새로운 환경에서 프레시한 마인드로 다시 시작하면 열심히 할 동기 부여가 확실히 되더라고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