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현업 기획자분들은 어떤 툴을 주로 쓰시나요??

2022년 08월 09일조회 978

안녕하세요 중고신입 기획자입니다 현제 회사에서 다루는 툴은 ppt와 draw io 입니다 현업 기획자 혹은 ux/ui디자이너 분들이 보통 많이 쓰는 디자인툴은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5

오영준님의 프로필 사진

저는 옛날에 직접 화면 기획을 했을 때 Google Slides랑 Miro 위주로 썼습니다. PPT 대신 Google Slides를 쓴 이유는 커뮤니케이션이 편해서였고, Miro는 draw io랑 비슷한데 사용성 측면에서 훨씬 편하더라구요. + 애초에 피그마를 기획 단계에서부터 쓰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이새봄님의 프로필 사진

PPT로만 설계서를 작성해왔는데, 저희 회사의 경우 점점 피그마로 갈아타고 있습니다! 이미 디자인팀은 피그마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디자인과 기획을 한 눈에 보고 작업하자는게 제일 큰 니즈였고, 피그마의 컴포넌트 기능을 잘 활용하면 설계하기가 수월한 부분도 존재해서요.

진용진님의 프로필 사진

노션, 피그마, 이슈 트랙킹툴(조직에 따라 지라, 아사나, 리니어, 트렐로, 깃허브), 슬랙, 구글 시트, 구글폼을 주로 쓰고요. 피그마 쓰기 전엔 UML 작업 위해서 루시드차트를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기타 앰플리튜드,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하고, 마케팅 관련 브레이즈로 푸시 쏘고, 광고 플랫폼 리포트(구글 애즈, 페이스북 광고)를 참고하기도 합니다.

Betty Lee님의 프로필 사진

1. 협업 communication 툴 : Teams & slack & 노션 슬랙은 아주 기본인 것 같습니당. 비제품팀/제품팀의 협업도 여기서 이뤄졌습니다. 2. 데이터분석 : GA4 & amplitude 3. Design & 기획 : figma >> axure, XD (figma 가 요새 압도적입니다.) 피그마에서 화면설계를 작성하고 정책/동작정의를 하면 완성된 디자인을 갈아끼는 방식이였습니다. 4. QA : notion 노션 테이블을 통해 테스트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경우을 보았습니다. 엑셀 byeee 5. PM : jira 이슈 중심으로 로드맵 작성 및 버그 트랙킹, 백로그를 관리합니다.

삭제된 사용자님의 프로필 사진

삭제된 사용자

2023년 10월 13일

피그마가 대세 인것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