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공모전 프로젝트에 관하여

2023년 11월 21일조회 94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웹서비스를 개발 및 배포하는 공모전입니다 심사기준에는 아이디어 및 기술 구현도와 완성도, 실현가능성 등등을 평가하는데 ui/ux를 정말 많이 신경써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커뮤니티 플랫폼을 제작하고 있기에 문제해결을 위해서 다수의 사용자를 데려와야하는데 마케팅 전략을 위해 컨텐츠를 구현해야 할지도 궁금합니다 기술 및 서비스 구현과 배포에 중점을 둘 지 ui/ux나 이벤트, 컨텐츠 등에 중점을 두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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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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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전 공모전 같은데는 참여해본 적이 없으니 그냥 일반적인 의견이다 생각하시고 참고만 되십셔~ 일단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습니다. 개발자들이 많이 간과하는 점이 ui/ux에 전혀 신경을 안쓴다는 겁니다. 다만 ux/ui에 신경쓴다는 것은 디자인적으로 화려한 부분을 이야기하는 게 아니라, 정말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가라는 점에 촛점을 맞추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개발자는 보통 본인이 구상하고 구현하기때문에 본인에게는 자연스러운 흐름이 모르는 사람에게는 어리둥절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건 비단 과제 프로젝트 뿐아니라 상용소프트웨어에서도 흔히 일어나는 일입니다. 따라서 개발후에 (시간이 충분할지는 모르겠지만), 또는 개발과정중에라도 개발에 참여하지 않은 인원으로 테스트를 돌려보고 피드백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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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헌

작성자

빅데이터과2023년 11월 22일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피드백 반영해서 좋은 결과물 만들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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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21일

공모전의 주제가 기술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기술 및 서비스 구현과 배포에 주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사용자 중심의 웹서비스를 만든다면 UI/UX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가 이해하고 사용하기 쉬운 서비스는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커뮤니티 플랫폼을 제작하신다면, 사용자들이 플랫폼을 이용하게 하려면 어느 정도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는 컨텐츠 제작을 포함할 수 있으며, 유저의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균등하게 목표로 설정하기보다는 프로젝트의 핵심 가치와 공모전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두세요. 예를 들어, 우선적으로 서비스 구현과 배포에 중점을 두되, UI/UX와 마케팅 전략은 추가적인 요소로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는 방식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심사기준에 맞게 작업을 진행하되 결과보다는 과정 자체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었는지, 어떤 경험을 했는지에 집중하면 보다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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