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대기업으로 중고신입 이직에 대해

2023년 11월 26일조회 332

안녕하세요. 현재 프론트엔드 신입으로 일한지 1년 거의 다 되어갑니다. 대기업으로 이직하고 싶은데… 저의 현재상황에서 중고신입으로의 가능성이 있는지 아니면 조금 더 경력으로 쌓아 대기업으로 가는게 더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최종학력 : 고졸 (사이버대 컴공 3학년 재학중) 회사는 중소기업 2년정도 경력이 있는경우에는 중고신입으로 쳐주기 힘들다는데 이직준비를 빨리 하는게 좋을지 현실적으로 대기업 취업 경쟁률이 아주 높은것은 사실이지만 경력직으로 넣게된다면 그 경쟁이 더 높아지고 훨씬 더 이직하는게 힘들어질것같아 기회가 더 적어질것같고 그러네요 학력도 요즘 안본다는곳도 있지만 그렇지도 않은것 같고… 괜히 또 너무 높은곳을 바라보나 의기소침하다가도 욕심내지 않으면 계속 중소기업 회사들만 바라보며 이직하고 다니지 않을까 싶어 생각해봅니다.. 다양한 의견이나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Ted님의 프로필 사진

목표가 있고 이루고자 하시는 바가 있다면 어느 한 쪽의 가능성을 고려해서 선택할 것이 아니라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시도해보시고 안 되었을 경우를 대비한 계획도 함께 세우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난 1년동안 업무 잘 배우셔서 다른 신입 지원자에 비해 실무에 대한 강점을 충분히 잘 내세우실 자신이 있으시다면 가능성이 있는 것이니 도전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와 동시에 안되었을 경우를 대비해서 지금 커리어에 대한 계획을 잘 세우셔서 어느 분야, 도메인, 직무, 기술의 전문가가 될 것인지 정하시고 그 커리어를 잘 쌓아나가시면 분명 나중에 경력 이직으로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니 꼭 하고자 하는 목표나 의지가 명확하다면 지금부터 도전하시고 계획을 세우시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굳이 제가 생각하는 조금 더 가능성이 높은 방법을 말씀드리면 신입의 경우는 지원자 간의 역량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지 않는데 대비 경쟁률이 높아서 그 안에서 본인을 굉장히 잘 어필하기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비 몇년동안 특정 도메인, 기술에 대한 커리어를 전문적으로 잘 쌓아온 경력직이라면 그에 맞는 포지션에 지원했을 경우 생각보다 가능성은 훨씬 높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고민하셔서 원하시는 바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