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대학교 3학년 마친 학생입니다.

2023년 12월 29일조회 129

안녕하세요, 현재 3-2를 마치고 진로에 고민이 생긴 대학생입니다. 과가 공대이긴 한데, 고등학교때 생각했던 것보다 이 과에 와서 배우는것이 너무 넓고 얕아서 해당 전공을 이용해서 직업을 가지려고 하면 적어도 박사 혹은 유학이 필요할 정도이고, 생각보다 적성에 잘 맞지 않아서 개발자라는 진로를 고민하고있습니다. 원래 파이썬 기초만 적당히 할 줄 알았는데, 최근에 시작한 알고리즘 공부가 꽤나 재미있어서 PS 경쟁적 프로그래밍도 매 경기 참가하고 있고, 매일 공부하고있습니다. 운좋게도 친구랑 경험삼아 도전한 머신러닝 해커톤도 참가한 팀이 적어서 수상까지 하였고, 이제 실제로 직업으로 생각했을때 어떤 프로젝트나 활동 등을 시도해보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지금 구상중인것은 잘 안될것으로 예상되지만 내년에 컴퓨터공학과로 복수전공은 일단 신청해볼 예정이고, 현업에서는 웹은 꼭 필요할것이라고 생각해서 FastAPI로 백엔드를 이해하고 API 구현을 이해하고있습니다. 구현이 재미있어서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API를 만드는 백엔드 쪽이 관심있고, 통계나 수학쪽을 좋아하고 새로운 기술등을 익히는걸 좋아해서 머신러닝이나 데이터 분석쪽으로 나가고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오원종(Owen)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우선 개발에 흥미를 느끼셨다니 다행이고 축하드립니다. 저라면 백엔드 vs 머신러닝(or 데이터 분석) 중에서 하나를 조금더 깊이 파보고 졸업 전에 내년 여름 즈음 인턴십을 도전해 볼 것 같습니다. 실무를 하면서 느끼는 건 또 많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PS 저도 참 좋아하지만... 코딩 테스트를 붙을 수준 정도까지만 실력을 올리고 그 다음부터는 백엔드나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학습에 시간을 쏟는 것이 작성자 님에게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말씀 추가도 드려봅니다! ㅎㅎ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