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고졸 전공자, 경력 4년차 입니다.

1월 2일조회 385

만 4년이 되지 못한 상태에서 JAVA 기반 웹 개발자로 재직중이던 회사를 퇴사한 23살 고졸 전공자입니다. 대학과 일을 병행 중이었고, 일은 그만뒀지만 대학은 그대로 재학 중입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 대학교에서 부트캠프 모집 공고를 보고 취업 연계가 된다는 말에 혹하여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리 기다려도 결과가 전달되지 않아 마음을 접고, 가고 싶은 기업과 해당 기업이 사용하는 스택에 대해 공부할 계획을 짜고 독학할 마음을 굳게 잡았는데 뒤늦게 부트캠프 1차에 합격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런데.. 부트캠프에서 가르치는 기술 스택은 Linux, c/c++, python과 자료구조 알고리즘 등이었고, 제가 가고 싶은 기업에서 사용하는 기술 스택은 JPA, PostgreSQL이며 배우고자 하는 방향이 많이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부트캠프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멘토분들과의 경험, 프로젝트 경험도 매우 중요할 것 같지만 정작 제가 가고 싶은 기업이 정해진 이상 이게 의미가 있는 걸까 싶으면서도 독학으로 무슨 그럴싸한 성과를 낼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독학을 하면서 스터디 등에 참여할 생각도 있지만 이게 부트캠프만큼의 성과를 낼 수 있을까요? 그리고 부트캠프를 하면 다른 사람들과 너무 똑같아지는 것 같아서 두렵기도 합니다ㅠㅠ 여러모로 고민이 많이 드는데,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해서 글 남겨봐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이도운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저는 부트캠프는 보통 비전공자 혹은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전공자에게 추천합니다. 이미 3년 이상의 경력이 있으셔서 포트폴리오가 꼭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코딩테스트와 기술면접만 잘 준비해도 어떤 회사든 지원 / 합격할 수준일 것 같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굳이 제가 추천하는 부트캠프는 베달의민족 부트캠프 이외에는 생각나지 않습니다. 그나마 배달의민족 부트캠프를 추천하는 이유도 해당 부트캠프를 수료하면 배달의민족 면접 때 가산점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입니다. 물론 해당 부트캠프에 합격하기는 꽤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외 다른 부트캠프는 어떤 형식의 부트캠프던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이미 3년 이상의 경력이 있으시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3개월 정도 스스로 김영한님 자바 / 스프링 강의를 들으면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보거나 기술면접을 대비하는 것이 더 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취업연계 부트캠프는 현재 질문자 경력이 충분해서 굳이 필요할까 수준입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1월 2일

먼저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경력 3년에 이게 맞는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말씀 듣고보니 제 위치가 어딘지 대충 가늠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