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갑자기 30대 초반에 개발자가 되고싶어서 8년 다니던 타업계 회사를 그만두고 개발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실력이야 공부하면서 늘리면 된다고 생각하며 열심히 독학중입니다 ㅜ 나중에 이력서에 쓰는게 불가피할거라 생각이 드는데 기업 입장에서 감점요인이 될까요
답변 2
인기 답변
제 생각에는 특별히 감점요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크게 별 의미 없는 요소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큰 도움이 되진 않겠지만 혹시 관련 질문이 들어왔을 때 8년이나 하시던 일을 그만 두고 개발자로 전환하시는데에 고민, 의지에 대한 내용을 잘 포장하셔서 어필 하신다면 조금이나마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전 경력 연차까지 동일한 신입 개발자라 제 경우를 말씀드리자면 오히려 안 쓸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긴 기간을 공백으로 두는게 더 어색해 보여서요. 다만 8년이나 된 업무를 왜 그만두게되었고 왜 개발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은 아마 수만번 들으실거예요 (제가 면접관이라도 궁금할것 같아요) 그 부분을 잘 풀어내시고 이전 경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어떤점이 장점인지 등 개발자로서의 커리어에 대한 의지를 말했을때 면박을준다거나 무시하시는 분은 없으셨습니다. 오히려 업무로직은 잘 파악하겠다고 좋게 봐주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비개발분야 경력이어도 얻는건 있으셨을테니 잘 살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