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프론트엔드(FE) 개발 관련 커리큘럼 과목 선택 및 언어 질문

2024년 01월 29일조회 233

안녕하세요! 현재 소프트웨어와 디자인 계열 과목을 같이 배우는 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이제 3학년이 되지만 전과를 했기 때문에 C언어, 파이썬, Unity(아주 조금)와 디자인 기초밖에 배우지 않아 사실상 1학년 과정 정도만 끝냈다고 생각 중인데 당장 다음 학기 시간표 구성을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되어서 글 올려봅니다! 우선 희망 진로는 프론트엔드 및 UI/UX 디자인 계열 (웹보다는 앱 선호)로 생각 중이고 html, css, javascript, react, figma 등의 학습이 필수이지만 학교 커리큘럼에는 잘 구성이 되어있지 않아 독학을 위주로 공부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학교에서는 다른 언어를 배워야 하는데 지금까지 구성한 시간표에는 자바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기초(SQL), 객체지향프로그래밍(C++)에 소프트웨어 개론과 디자인 수업 하나가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여쭤보고 싶은 질문은 1. 현재 시간표가 괜찮은 편인지... 더 들어야 하거나 빼야 되는 것 혹은 동시에 수강하면 어려운 과목 조합(ex: C++과 자바 동시 수강)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 2. 제 희망 진로에서 웹프로그래밍과 react 등을 제외하고 Java, C++, Python, 데이터 관련(SQL 등) 중에서 어떤 언어가 가장 필요하고 뭘 중심적으로 준비하면 좋을지 3. 소프트웨어학과 부전공을 하면 저희 과에서는 배울 수 없는 웹프로그래밍(html css javascript), 멀티미디어, 컴퓨터그래픽스, 디자인패턴, 모바일플랫폼 등과 관련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데 부전공을 하는 게 좋을지 입니다. 아직 잘 모르는 게 많아서 질문의 폭이 넓다고 생각되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신다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인기 답변

Samuel님의 프로필 사진

과목은 뭘 들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정답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이론쪽 공부를 많이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설계, 디자인패턴 쪽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웹서버 공부하는 쪽이 있다면 그쪽은 맛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에서 같이 듣기 어려운 과목 조합은 교수님들이 과제를 많이 주거나 시험 때 준비할 게 많은 분들인지 등 평가 요소와 내가 공부하는 스타일과 맞는 분인지 1순위였던 것 같습니다. FE 생각하신다면 Unity를 비롯한 게임 쪽은 굳이 안 배워도 될 것 같습니다. 결국 중요한 건 강의를 뭘 듣는지가 아니라 본인이 공부하고싶은 분야를 진득하게 공부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웹프로그래밍이라고 써주신 부분은 대학 강의보다 인터넷 강의나 책으로 공부하는 게 낫다고 생각하고 그 뒤의 내용들도 부전공을 선택하고 들을만큼의 가치인지 생각해봐야합니다. 독학 혹은 외부 강의를 듣는 쪽에서도 충분히 강점이 있으니까요. 일단 본인의 목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요즘 트렌드나 필수 기술스택, 경험은 무엇인지도 알아보고 가장 중요한 건 자기 객관화가 되서 다음에 무엇을 할지 목표를 정하고 실행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학생 시절에 할 수 있는 일들이 참 많은데 그 시간 잘 누리시길 바랍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4년 01월 30일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