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마야 vs 블렌더. 3D모델링 툴로 어떤걸 많이 쓰는 추세인가요

2024년 02월 24일조회 4,943

현재 마야로 게임 3D 에셋, 캐릭터 모델링 위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블렌더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고 또 해외에서는 블렌더를 사용하는 회사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얼핏 들었습니다. 마야 vs 블렌더. 게임회사에 취직하고 싶은데 어떤 툴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요즘 게임 회사들은 어떤 툴을 많이 사용하고, 선호하는 편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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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님의 질문

답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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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개발자라 아트 검수할때 블렌더로 열어보지만 다들 마야로 작업하세요. 원화가 분들은 작업할때 블렌더 쓰시고요. 회사내 비 3D 직군은 블렌더, 3D 직군은 마야 이렇게 보시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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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마야.. 실무 뛰면 신입이 블렌더만 배웠다는데 답답해 미칠거같음 블렌더 사용하는 3D업종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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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2월 24일

전반적으로 보면, 둘 다 매우 널리 사용되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마야는 전세계의 많은 프로게임 개발자들과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선호하는 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것이 그들의 강력한 애니메이션 및 리깅 기능 때문일 수 있습니다. 물론, 마야는 비용이 많이 드는 상업용 소프트웨어인 반면, 블렌더는 오픈소스 이므로 무료입니다. 블렌더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오픈소스라는 점인데, 이에 따라 개발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며 자주 업데이트됩니다. 블렌더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는 그것의 완성도 있는 구현체인 Cycles와 Eevee 라는 실시간 랜더링 엔진입니다. 추천을 할 때, 여러분이 어떤 종류의 작업을 하고자 하는지, 그리고 궁극적인 취직 목표가 어디인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부 게임 회사는 당연히 마야를 선호할 것입니다. 다른 회사들은 블렌더에 대해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소프트웨어를 배울지 결정하기 전에, 연구하고자 하는 분야의 회사가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는 도구일 뿐이며 중요한 점은 기술과 만들 수 있는 작업의 품질입니다. 여러분이 아주 탁월한 3D 아티스트면 그것은 마야를 사용하든 블렌더를 사용하든 상관 없습니다. 회사들은 능력있는 아티스트를 찾고 있으며, 여러분이 어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결과물을 만들었는지보다는 결과물 자체에 더 관심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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