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3년제 대학 2-1까지 다니고 군대 와있는 휴학생입니다. 18개월이라는 시간을 그냥 보내기엔 너무 아까워서 군대 안에서 전공 공부를 해서 나가려고 하는데 어떤 공부를 해야할지 고민이 있어서 글 씁니다. 디자인패턴, AI 프로그래밍, 게임엔진을 공부할 계획인데 지금까지 유니티 엔진만 사용을 해와서 유니티 엔진은 괜찮게 다루는 편입니다. 학교 내에서 프로젝트 할 때 기획자가 요청하는 기능들 문제없이 만들고 혼자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원활히 진행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이에 반해 언리얼엔진은 플레이어 이동조차 인터넷 서핑의 도움을 받아야 할정도로 숙련도가 매우 낮은 상태입니다. 유니티 엔진을 더 깊게 공부해서 잘하는 분야를 더 증진시키는것과 아직 잘 모르는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여 적어도 프러젝트에 언리얼 엔진이 사용될 때 제 역량 부족으로 완성을 못하는 일은 없게 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취업에 있어서도 유니티 엔진을 매우 잘 다루는것과 유니티와 언리얼을 적당히 잘 다루는것중에 어떤게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학교 졸업할때까지는 쭉 유니티 엔진만 사용할 예정이고 지금 유니티를 깊게 공부한다면 졸업 이후 언리얼을 공부할 계획입니다. 군대에서 유니티와 언리얼중 어떤 엔진을 공부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3
익명
작성자
2024년 03월 02일
언리얼 5 나오기 전까지만 해도 유니티에 올인할 생각이었는데 언리얼 5 보고 앞으로 PC게임들은 언리얼로 서서히 넘어갈거 같은데 취업으로 봤을때 언리얼을 할줄 모르는건 불리하지 않나요...?
aigoia
인디 게임 개발자 • 2024년 03월 03일
넵. 저도 예전에 헤드헌터에게 메인 게임 회사들은 언리얼로 넘어가는 추세이고 유니티 테크니컬 아티스트여도 언리얼로 전향한다면 채용을 검토하겠다는 제의를 주었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익명
작성자
2024년 03월 03일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삭제된 사용자
2024년 03월 02일
안녕하세요. 군대에서 엔진을 공부할 환경이 된다는 게 엄청 큰 호재네요. 일단 클라이언트 개발자 지망이라면 AI 프로그래밍은 왜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사실 군대에서 엔진을 공부할 환경이 된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얼마나 할 수 있을지는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공군이라면 수능을 준비할 정도로 자기개발 시간을 보장해준다고는 하지만,, 공군이나 카투사 정도가 아니면 일반병은 크게 시간을 투자하기 어려우실 확률이 큽니다. 그러므로 지금 가진 유니티 지식과 실력을 유지하고 약 2년 간 발전해나가는 기술들을 계속 팔로우하는 것만으로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어차피 유니티와 언리얼 둘다 공부하실테니까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익명
작성자
2024년 03월 02일
AI프로그래밍이 gpt같은 AI가 아니라 게임 내에 필요한 몬스터, NPC, 던전생성같은 AI를 뜻하는거였어요! 말씀 주신대로 2년간 발전하는 기술들을 따라가며 최대한 놓치지 않게 잘 공부해볼게요 답변 감사합니다!
익명
작성자
2024년 03월 03일
아 그렇군요. 졸업프로젝트로 해봤었는데 재밌을거에요 ㅋㅋ 위 답변의 댓글 남기신 거 봤는데, 요즘 큰 회사들에 취업하는데는 언리얼을 꼭 들고 있어야 좋다고 건너건너 들었어요. 군생활에 너무 공부만 생각하지 마시고 몸 건강히 잘 다녀오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