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프론트엔드 공부법. 휴학기간동안 의미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2022년 10월 03일조회 1,009

안녕하세요 지금 4-1학기를 마치고 휴학한 컴퓨터공학과 학생입니다. 학점은 3 조금 넘고 졸업도 이정도로 할 것 같아요 .. 지금 정보처리기사 필기까지 딴 상태고 프론트엔드로 가고싶어서 일단 html 공부를 하며 클론코딩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클론코딩을 한 후 간단하게 제가 만들고싶은 웹이나 앱을 하나 만드는것과 알고리즘 공부를 병행할 계획입니다. 4학년 1학기를 끝내고 띵띵 놀다가 늦게 시작해서 다른사람들보다 더 열심히 해야하고 휴학을 한것이다보니 마음이 급해지는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또 다른분들과 함께 팀을 이뤄서 프로젝트를 하고싶은데 제 실력 때문에 팀들한테 민폐만 끼칠 것 같아서 그것또한 조심스럽네요 방학 끝나고 인턴을 한번 지원해볼 생각인데 혹시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라던지 공부 방향을 알고싶어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이수진님의 프로필 사진

휴학 + 방학기간을 합하면 6개월로, 이 기간 동안 열심히 하시면 프론트엔드 주니어로서 역량을 쌓기 충분한 기간입니다. 휴학 사유를 잘 모르겠지만, 더 이상 휴학하시지 마시고 학업을 빨리 마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보처리기사가 졸업 필요 요건이라면 빨리 따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급한 불을 먼저 끄는 것이 좋겠죠. 팀 프로젝트는 무조건 해야하는 것이 아닙니다. 학습 시간을 충분히 가지시고 개발역량을 쌓으신 다음 개인 프로젝트를 해보세요. 그다음 팀프로젝트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만약 스스로 체계적인 학습 계획 세울 수 없다면 부트캠프에 등록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부트캠프 부담이 되시거나 여건이 안되시면 온라인 강의를 들으시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보세요. 제일 중요한 것은 뚜렷하고, 실행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휴학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요.

오원종(Owen)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저도 아직은 부족한게 많은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답변 달아봅니다. 남아있는 전공수업 잘 공부하는 것 중요합니다. 높은 학점도 중요한데 그보다 CS기본기를 잘 다져놓는게 중요해요. 그러면서 동시에 틈틈이 알고리즘 문제도 많이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알고리즘이 취업에 발목을 잡지 않게요. 프론트엔드는 일단 자바스크립트 언어에 대해서 공부를 하시고, 그 후에는 팀을 짜서 프로젝트를 빠르게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경험상 혼자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보다 나보다 잘하는 사람들과 프로젝트 하면서 배우는게 훨씬 더 컸던 것 같아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