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1년차 이직 스타트업연봉

2024년 04월 28일조회 2,001

안녕하세요! 현재 중소에서 이번달이면 11개월째 다니고 있습니다! 다른 스타트업에서 이직 제의가 와서 최종 면접까지 다 통과한 상태입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현재 회사보다 비전도 좋고, 제가 하나만 하는 것이 아닌 기획, 디자인, 개발까지 하는것을 좋아하다보니 해당 제의준 스타트업도 그걸 좋게보고 딱 필요한 인재라고 생각하셔서 최종 합격까지 했습니다. 아직 연봉 협상을 안한 상태입니다. 곧 직접 만나서 연봉 협의를 하기로 했는데요. 현재 고졸에 첫 입사할 때 3000 받고 들어왔습니다. 저는 이곳으로 이직하게 되면 여러가지 일을 다 도맡아서 할 것을 알기에 6~10% 정도만 올려서 협상하고 싶습니다. 괜찮은 걸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Ted님의 프로필 사진

면접 통과 축하드립니다. 작성자님과 지원하신 기업 양쪽 모두 좋은 분위기로 절차가 진행된 것으로 느껴지네요. 처우협의 단계에서는 너무 걱정 하시거나 위축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과하다고 생각되지 않는 선에서 본인의 가치를 충분히 어필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서로가 생각하는 금액에 대한 차이가 발생할 경우 조율하고 고민할 시간이 주어지게 될테니 조금은 소신껏 의사를 전달해도 될 거라 생각됩니다. 만족스럽게 이직 하셔서 즐거운 회사 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