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개발자입니다..조언 부탁드립니다....

2024년 05월 26일조회 275

안녕하세요. 10인 미만 중소 기업에 취업한 한달이 채 안된 신입 개발자(비전공, 국비)입니다. 저희 회사는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하여 만드는 제조업 벤처 회사(정부 과제를 주로 하는)입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저는 스마트 헬스기기의 관리시스템 서버를 운영, 유지보수 하는 일이 제 업무입니다. (외주업체에서 개발해준 시스템을 제가 맡아서 운영해야하는 업무) 아직 상용화도 되지 않은 시스템입니다.(상용화가 될지 안될지도 모르구요) 저는 백엔드로 입사했는데 막상 와보니 개발보다는 운영관리 쪽인것 같아 빠르게 나오고 싶지만 백수로 3년 정도 있었던 지라 당장 돈도 급하고 해서 일단 다녀볼까 하며 갈팡질팡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개발자라고는 cto 분과 저 둘밖에 없어서 개발자로서의 성장 가능성도 안보이고, 회사가 개발쪽이랑은 거리도 먼거 같아서 어느정도 있다가 나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cto 분이 저한테 질문하세요ㅠㅠ 진짜 몰라서 하시는 질문입니다. 신입 테스트용이 아니에요) 그나마 회사 장점이라면 너무 뭐가 없어서 정말 다 해볼 수 있다는거...? (이 부분도 뭘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러다가 물경력 되어 이직하기도 무척 어려울것같고...ㅜㅠ 요새 취업 시장이 어렵다지만 아무렴 이런 곳 보다는 나을것같기도 하고... 또한 직원들끼리 사이는 좋은데 월급이 종종 밀린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더 두렵고 불안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회사가기가 너무 싫습니다......밤에 울면서 잠들어요..... 안먹던 불안 완화 약까지 찾아먹게 되네요... 여길 다니면서 포폴과 자격증을 쌓아 빠르게 이직하는게 좋을까요? 연봉은 3천 초반입니다. 나이가 28이라 시간이 가면 갈수록 마음이 무척 조급해져서 불안함이 무척 커지더라구요. 잘못 하면 인생 꼬일것같아서 더 두렵습니다. 제가 아무것도 못하는 사람처럼 느껴져요..... 개발이 제 진로랑 맞는지도 모르겠구요.... 업무 프로젝트가 제 기술스택이랑도 달라서 거의 지피티에 의존하면서 구글링하고 있습니다ㅠㅠㅠㅠㅠ이것도 현타가 오더라구요 (백엔드가 아닌 거의 프론트 위주....) 원래 실무는 다 이런건가요?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인생 선배님들!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따끔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프레드윰님의 프로필 사진

음.. 절실하게 느껴지는데 근데 이게 두 갈래길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퇴사 두번째는 쩔쩔 매더라도 스킬업 해서 커리어 쌓는거죠 두번째 같은 경우에는 누군가 갈군일이 없어서 서로 의지 할사람이 있어서 좋기도 하구요 공부은 좀 밤샘해서 만들어서 해보시면 되구여 지피티 의존 나쁘진 않아요 요샌 정답을 잘 대답해줘서 대기업을 목표잡아서 스타트업에서도 이겨내보세요 여기서 못 이겨내면 딴곳가서도 힘들어해요 그리고 물 경력이 될수없어요 왜냐면 피땀히 흘린 프로젝트가 갑자기 망하거나 증발 하지 않는이상은 꼭 도움이 되요 월급 밀려도 얼마나 밀리나요? 이건 제일 중요한데 만약에 육개월씩이나 밀리면.. 다시한번 고민 해봐야되구요 저는 월급이 0순위이고 1순위가 성취감이라서요 먹고 살자고 하는건데 많이 밀리면 안될일이구요 마지막으로 개발이 제일이 아닌것 같다고 하신거 같은데 잘 모르실때 이게 제일 하고싶고 좋아하고 앞으로 이일만해서 밥줄로 생각해서 살아가야하는지 고민 해보세요 성취감도 전혀 없고 보기 싫다하시면 바로 접으셔야되요~ 그냥 취미삼아 하시던지 아님 얼른 다른전공 찾아보셔야되요 나이 28이면 군대 다녀오고 하면 그쯤되요 너무 늦진 않았고 대신 방황해서 어떤일을 해야할지 전문적인 일을 하시고 싶어 하는거 같은데 제가 몇가지 찾아봤을때 유망주가 전기쪽이나 안전관리 이런일이 좋다고 해서요 전기쪽이 좋다곤 하는데 자격증을 따보시면 좋구요 흥미 있거나 하고싶은일을 찾아보셔도되구요 어쨌든 참고 해보시고 깊은 고민 해보시길 바래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5월 26일

먼저, 중소기업에서의 경험과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고민을 품고 도전하는 것 자체가 대단합니다. 첫 직장에서의 역할이 항상 우리가 상상했던 것과 딱 맞아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처음 입사한 회사에서 원하는 개발 역할을 바로 할 수 없다 해서 너무 좌절하지 마세요. 실제로 많은 개발자들이 첫 직장에서 다양한 작업을 하며 경험을 쌓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스킬과 지식을 배우게 됩니다. 당신이 현재 하는 일에 대해 자세히 생각해보면, 여러분이 시스템 운영 관리를 접하면서 서버와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출 수 있는 기회일 것입니다. 이런 지식은 개발자로서 깊이 있는 전문성을 갖추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이 진짜 원하는 것이 백엔드 개발자로서의 역할이라면, 현재의 일과 병행하면서 백엔드 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계속 배우고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CTO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시도해보세요. 당신이 느끼는 어려움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그분의 경험에서 조언을 얻어보세요. 마지막으로, 월급 문제와 관련해서는 앞으로 회사 생활에서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회사를 떠나기 전에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보세요 - 이 직장에서 얻고 싶은 경험과 배울 수 있는 기술, 그리고 얼마나 더 버틸 수 있는지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목표와 기간을 설정하고 그것을 지켜가며 결정을 내릴 때까지 최선을 다하세요. 진짜 문제는 개인적인른 찾아내고 극복하는 과정에서 성장하게 됩니다. 너무 빨리 기다려지는 것은 이해하지만, 상황을 차분히 평가하고 계속 배우며 나아가세요. 화이팅입니다!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