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중인 비전공자입니다. 작년 국비학원을 6개월 수료 후 아무래도 짧은 기간에 많은 것을 했기 때문에 수료후에 혼자 처음부터 공부중인데 취업이 목적이라 이력서를 내고 싶은데 제 실력이 아직 많이 부족해서 이력서 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뭔가 운이 좋게 합격을 한다고 해도 실력이 부족해서 회사에서 짤리지 않을까 이러한 걱정때문에 이력서를 쉽게 내지 못하고 일단 공부를 해서 실력을 채우자라는 생각에 지원을 못하고 있는데 공부를 하면서 이력서를 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물론 많이 알면 좋지만 신입으로 취업하기까지 신입이 일단 어디까지 알면 좋은지... 아니면 예를 들어 html, css, js로 어떤걸 만들줄만 알면 된다. 또는 리액트로 어떤걸 어디까지 만들줄 알면 된다 이런게 있을까요? 이런게 없다보니 공부만 계속 하게 되더라구요. 프론트엔드 취업 선배님들의 조언부탁 드리겠습니다.
답변 1
비전공자로서 걱정스러운 부분 당연히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비롯해서 대부분의 신입 개발자분들은 처음에는 자신의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당연한 과정인 것 같고요. 많은 기업들이 신입에게는 특정 업무을 완벽히 해내길 기대하지 않으며, 높은 지식수준이 있을 것이라고도 기대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성장 가능성과 학습의지를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 것 입니다. 그 외에도 협업 능력이나 문제해결능력 정도를 확인 하겠지요. 따라서 본인의 의지나 지금까지의 노력을 잘 정리하고 표현할 수 있다면 괜찮을 것 같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그러니 공부를 계속 하시면서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지원도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합격하지 못하더라도 지원과정 자체가 또 학습의 과정이 될 수 있을 테니까요. 실제 면접이나 코딩테스트 등과 같은 시험을 통해 본인의 현재 수준을 가늠할 수 있고 또한 부족한 부분이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부분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차근차근 실제로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나가고 채워나가는 방법이 쓰일지 안쓰일지 모르는 내용을 막연하게 공부해 나가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전략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처음에는 부족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기업들 또한 다르게 생각하지 않을테니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보셨으면 합니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익명
작성자
2024년 06월 12일
답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무작정 공부만 하는것보다 일단 이력서를 내면서 공부를 하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다시한번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