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 SI 회사 입사 후 고민

2024년 07월 01일조회 629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에 위치한 중소 si 회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요즘 개발자 취업이 힘들어서 먼저 경력을 쌓고 서비스기업으로 이직을 하자는 마음으로 일단은 입사를 결정하였고 현재 다니고 있는 상태입니다. 근데 걱정이 크게 3가지 있습니다 si 회사에서 경력을 쌓고 서비스 기업으로 이직하는 게 어려울까요? 회사에 자체 솔루션이 있습니다. 대충 설명하자면 oracle -> mariadb로 데이터를 추출하고 가공하고 변환하는 ETL 관련 제품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회사 솔루션을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한다던가 솔루션을 크게 지원을 해주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냥 회사 방향성 때문에 억지로 잡고 있는 느낌입니다. 근데 입사한지 얼마 안 된 제가 그 솔루션을 맡게 되어 현재 조금씩 인수인계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회사 내에 본부장님과도 얘기를 하였을 때 회사에서 버리는 카드가 아니니 배우고 싶은 것이 있으면 언제든 말해라 도와주겠다 이런식으로 말씀을 하셨습니다. 제가 원래는 웹/앱 백엔드 쪽으로 방향성을 잡고 있었고 그쪽으로 성장을하고 싶었습니다. 근데 이제 자체 솔루션을 맡게 된다면 어떻게 방향을 맞춰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궁극적으로 저는 서비스기업으로 취직을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회사에서 리눅스와 데이터베이스 관련해서 교육을 듣고 있는데 방향성을 어떻게 잡고 어디로 가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기업으로 갈 수 있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문종호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저도 첫회사는 SI였습니다. 다만 특수한 경우인 SI와 SM을 둘다 하였었죠. BI개발을 했었습니다. 파견을 오래가진않고 스팟성으로 몇일 이런경험을했었죠. SI와 SM을 동시에 하긴했는데 거진 유지보수만 했었던거같습니다. 하지만 그 첫회사에서 많은경험을 했었죠. 물론 실력도 많이 늘었던거같습니다. 각종 상황에서의 트러블슈팅 경험이 그 실력을 가장 많이 올려줬던거같아요. 너무 힘들어서 울기도 몇번 했었고 그만둘까 생각도 했었지만 어떻게든 버티다 어떠한 일로 인해 퇴사를 했지만 결국은 값진 경험이었다고 생각해요. 전직장도 그렇고 현직장도 그렇고 서비스 기업에 재직을 하였고 현재도 재직중입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말씀을 드리고싶은부분은 SI를 다니면서 실력은 많이 업그레이드 되실겁니다. 다만 어느순간 정적인 그런 시간이 오실거에요. 그때 다시한번 고민을 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 순간이 왔고 제 주변지인이나 동생분들이 고민을 한다면 저는 가감없이 이직을 하라고 권하고싶네요. SI도 그렇고 SM도 그렇고 나쁜건 없습니다 ㅎㅎ. 전 둘다 값진 제 커리어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작성자님도 이런저런 생각을 하시는걸로 보아 충분하게 서비스기업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할수있을거라 의심치 않습니다. 나중에 좋은기업으로 가셔서 언젠간 마주할일이 있겠죠. 화이팅입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4년 07월 02일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힘이되네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