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6개월 중고신입 메리트 있나요?

2024년 07월 09일조회 1,419

안녕하세요. 현재 SM기업에 6개월정도 재직 중인 신입 개발자입니다. 저는 현재 학업과 회사를 병행하는 중이고, 내년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예정입니다. 회사에 다니면서 복지/연봉에 대한 아쉬운점, 부족한 인력에 비해 많은 업무 등 아쉬운 점만 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 전 정말 원했던 포지션과는 다른 포지션으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경력 인정이나 실력 부족 등으로 원했던 포지션으로 일하지 못하게 될까 불안함도 큽니다. 사실 회사 전망을 보아서라도 사실 1-2년 내로 나가야겠단 생각입니다. 지금 그만두면 내년에 학위와 6개월 정도의 경력을 가지게 되는데요. 중고신입으로 6개월 경력은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힘들지만 버텨서 1-2년 경력을 쌓고 나갈지, 지금 그만두고 부족하다고 느낀 부분을 더 준비해서 다시 취업 준비를 할지, 그외도 좋습니다. 다양하고 따끔한 조언 듣고싶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개발자A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회사에 아쉬운 점이 많아 이직으로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결론부터 얘기드리면 6개월을 중고신입이라고 부르지는 않습니다. 그냥 신입으로 치부하게 됩니다. 따라서 그렇게 큰 메리트가 있지는 않습니다. 실무 프로젝트의 중추역할을 해봤을리도 만무할 뿐 더러 퇴사의 이유가 정당하지 않으면 오히려 역으로 부정적인 시각을 얻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제 추측입니다만, 6개월 근무 후 나간 후 이력서에 해당 내용을 기재하고 면접까지 갈 경우, 근무기간 동안 어떤 경력과 포트폴리오가 있는가에 대해 궁금해 하기 보다는 왜 회사를 그만두었는지에 대한 질문이 더 많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그럼에도 이 회사는 아니라고 판단이 되시면 조금 더 공부하는 기간을 가지고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판단은 스스로 해야하니까요. 그럼 좋은 결과 있길 바라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