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 개발자 클린코드 고민

2024년 07월 11일조회 84

현재 실습으로 인턴 생활 중인 1인입니다.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라고 해서 다른 인턴과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대한 리펙토링과 클린 코딩을 생각하며 만들러 노력했는데 먼저 끝나고 다른 인턴의 작업물을 보니까 참담합니다. 죄다 챗지피티랑 블로그에서 긁어오고 필요 없는 코드인데 작동은 잘 되니까 냅두고..... 무슨 기능인지도 확실히 모르고.... 이 작업물이랑 제것이랑 합쳐야하는 데 눈 앞이 캄캄합니다ㅠㅠ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더욱 리펙토링과 클린 코딩을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능력들을 향상 시키는 자신만의 방법들 있으신가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답변 1

구운감자님의 프로필 사진

1. 리팩토링이나 클린코드 모두 결국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는 활동인데요, 다른 사람이 코드를 봐주면서 피드백을 주어야 발전속도가 빠릅니다. 2. 주변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경우에는 Chat GPT 나 copilot에게 코드 리뷰를 요청하여 피드백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잘 해줍니다) 3. 인터넷에 있는 좋은 오픈소스를 주기적으로 읽으면서 코딩 스타일을 참고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그런데 비슷한 레벨의 멤버끼리 모여서 리뷰해주고 피드백 받는건 개인의 역량 향상에 한개가 있으니, 리뷰는 최대한 고수(?)에게 받는게 좋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