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 개발자 한줄 자기소개 평가좀 해주세요.

2024년 08월 27일조회 1,250

현재 취준을 준비하고있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첫줄 자기소개에 "개발을 할 때가 가장 행복한 개발자" 혹은 "개발을 사랑하는 개발자" 등으로 제가 개발을 좋아한다는 것을 표현하고, 따라서 주도적으로 배우고 능률높게 일 할 수 있다 라는 식으로 풀어가려고 하는데, 너무 개발에만 몰두하는거 같다, 지원자의 흥미보다는 능력에 관심이 있다 등의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정말 별로 매력적이지 않은 소개인가요? 감사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3

무지55님의 프로필 사진

저도 최근 이력서 작성중인대 멘토링받은 후기로는 한줄평 삭제하는게 좋다고 피드백받았었습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4년 09월 02일

답변 감사합니다!

김하늘님의 프로필 사진

먼저 개발자 이력서가 사실 생각보다 취향을 많이 탄다는 말을 전제로 시작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런 한줄 문구 자체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런 문구가 독창적이면서도 어필이 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많은 이력서를 연속적으로 읽다 보면 저런 문구를 하루에도 수십 차례 마주하게 됩니다. 따라서 뒤에 써있는 내용들이 훨씬 중요하죠. 아마 큰 팀의 시니어나 리더 분들은 더욱 저런 문구에 따분함을 느끼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저 소개가 어떤 부정적인 느낌을 준다기 보단 그냥 저 자체로는 별로 안궁금하다에 가깝습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4년 09월 02일

답변 감사합니다!

이상래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개인적인 제 생각을 적어볼게요. 그러한 한 줄 평으로 본인을 잘 나타내는 것은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그렇게 작성했다면 그에 맞는 증거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한 줄 평은 이력서에서 대제목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꾸준함 그리고 기록을 습관화하는 개발자"라는 한 줄 평을 썼다면, 그에 걸맞게 실제로 본인이 기록을 습관화하고 있는지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꾸준히 기술 블로그를 작성하거나,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하죠. 또한, 꾸준함을 강조한다면 운동이나 다른 일상에서의 꾸준한 노력도 함께 언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한 줄 평은 단순히 멋진 말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말이 실제로 본인을 잘 표현하고 증명할 수 있는 내용이 뒷받침될 때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화이팅.😎😎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