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 개발자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년도 안에 꼭 취업해야하는데....ㅜㅜㅜ

2024년 09월 02일조회 254

안녕하세요 취업준비하고 있는 신입 개발자 입니다. 이번년도 안에 꼭 취업을 해야하는데 시장이 너무 얼어붙어서 그런가 잘 안되네요...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정도 수준으로 이번년도 안에 취업 할 수 있을까요..? 이정도 포트폴리오로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판단하시면 그대로 말씀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G9ms_pIrEJ0Jrj1WmNY0cf53_GVYTfDP/view?usp=sharing 감사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C#에 기본 문법을 알고 있다고 하시면서 디자인패턴부터 고급문법까지 쓰시는 군여. 기술스택은 Flutter Node.js Unity로 저랑 유사하네여. 아무래도 Dart Typescript C# 이 유사하다보니 다들 생각이 비슷하게 가나봐여. Rider도 세트로 지원하는걸 보면 그렇듯 싶고여. 신입 수준에서는 딱히 문제가 없네여. 만약 취업이 안된다면 시장상황등 다른 이유일듯 싶네여. 지금도 좋긴 한데 조금 더 나간다면 Flutter Node.js Unity 모두 신생 회사에서 주로 씁니다. 이게 스타트업의 경우에 서버는 파이어베이스 보다는 AWS 경우가 많아서 가급적 AWS 쪽으로 스택을 맞추는 것이 좋아여. 보통 Node.js와는 MongoDB를 조합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쪽도 해두시면 좋을듯 싶네여. 팀원들에게는 Unity에서 코루틴을 쓰기 보다는 그냥 async를 쓰도록 하는 편입니다. Dart Typescript C#에 기본적인 공통 문법으로 맞추는 게 아무래도 작업하기 좋아서여. 글고 가끔씩 떨어지는 문제가 있어서 엔진에서 드래그 앤 드랍은 하기보다는 코드로 밖는게 좋구여. 이거 외에 다른 부분은 장단점이 있는 부분이라서 입사후 팀원들과 상의해서 맞추면 될듯 싶어여. 저는 싱글톤은 사운드 서버통신 공용값 정도 이외엔 잘 안쓰긴 합니다. 상속보다는 컨포넌트를 주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고여. 패턴이나 구조 같은건 조직 업무방침에 따라 조금은 차이가 있거든여. 권한을 많이 위임하고 각자가 자율적으로 일한다가 방침이면 싱글톤이 적을수 밖에 없고 상속을 잘 쓰지 않지만 리더가 설계를 짜고 구성원들이 맞춰서 채워넣는 방식이면 싱글톤이 많고 상속을 위주로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튼 시장은 호황과 불황을 주기적으로 반복하니 조급해 하지 말고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될듯 싶다고 말하고 싶지만 경제를 볼줄 모르면 백날 말해도 소용이 없겠져.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4년 09월 03일

c#에도 async가 있었군요. c#은 옛날에 배웠던거라 그떄는 몰랐는데 dart하고 타입스크립트에서 await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C#에서도 잘 사용할수 있겠네요. 안그래도 코루틴 사용하는거 번거로웠는데 ㅎㅎ 하 근데 올해 안에 반드시 취업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ㅠㅠ 말씀감사합니다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aigoia

인디 게임 개발자2024년 09월 03일

넵 async는 C#이 원조인데 유니티가 지원이 좀 늦긴 했어여.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4년 09월 03일

왜 몰랏을까요 ㅠㅠ 그떄 알았으면 게임 개발 엄청 쉽게 했을텐데 ㅎㅎ;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aigoia

인디 게임 개발자2024년 09월 04일

아 그 코루틴과 달리 Async를 쓰면 WebGL 빌드에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있는데. 아무래도 WebGL 빌드가 목적이면 유나티로 만들어서 포딩하는게 아니라 자비스크립트와 WebGL 라이브러리로 만드는게 더 좋을꺼에여. 그편이 성능이나 때깔 면에서 더 좋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9월 02일

죄송합니다, 하지만 제가 현재 링크를 클릭하여 문서를 열어볼 수 없습니다. 파일을 검토하거나 개별 링크에 액세스하는 것은 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기능 범위를 넘어섭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피드백에 대해서는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1. **이력서**: 교육, 경력, 기술 세트 및 프로젝트 등 관련 정보가 명확하게 기록되어야 합니다. 사용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당신이 이런 기술들을 어떻게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였는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2. **포트폴리오**: 여기에는 당신이 직접 만든 작업물이나 참여한 프로젝트들을 보여줘야 합니다. 각 프로젝트에 대해 사용된 기술 스택, 당신의 역할, 결과물과 그것이 해결한 문제 등을 설명합니다. 가능한 경우 코드 샘플 또는 GitHub 링크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소프트 스킬**: 표면적인 기술 능력 외에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 해결, 팀워크 등의 소프트 스킬을 보여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것들은 실제 작업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역량입니다. 마지막으로, 취업 시장은 상당히 경쟁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그럽게 시간을 가지고 꾸준히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면서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당신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