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코딩테스트 vs 백엔드 공부

2024년 09월 23일조회 382

안녕하세요 올해 8월에 컴공을 졸업한 백엔드 취준생입니다. 코딩테스트 독학으로 공부를 9월부터 시작했습니다. 백엔드 경험은 프로젝트로 Node.js와 MySQL, Express.js를 이용해서 API 개발하여 만든 자그마한 프로젝트 하나 밖에 없습니다. 인프런에서 스프링 백엔드 강의도 수강하다가 코테공부와 정처기 실기 공부를 위해서 잠깐 중단한 상태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코딩테스트가 먼저인지 백엔드 공부가 먼저일지 의견을 받고 싶어 글을 올렸습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 것은 사람인이나 원티드, 잡플레닛, 점핏, 그룹바이 등 여러 사이트에서 공고 많이 보는데 신입을 뽑는 곳은 어디서 찾나요? 정말 기회가 된다면 중소에서라도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데 다른 플랫폼이나 다른 취업 방법이 있나 묻고 싶습니다. 제가 아는 선배나 교수님들이 없어서 어려움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 글 읽으시면서 다 부족하다라는 말씀하실 수도 있습니다. 날카로운 피드백들도 겸허히 들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빈센트님의 프로필 사진

동시에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매일 코테 1~2 개 시간내서 2~3 시간동안 밀도있게 풀어보고 나머지 프로젝트에 투자하시는건 어떠실까요. 내가 이력서는 괜찮은데 코테서 떨어진다 -> 코테 비중 높임 코테까지는 푸는데 기술면접 등에서 떨어진다 -> CS 지식 또는 프로젝트 하면서 풀어낸 문제상황을 확실히 짚고 넘어갈 것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